티스토리 뷰

 

 

영화)비밀을 완벽하게 숨긴 퍼팩트 내니

 

 

4월 23일에 개봉한 퍼팩트 내니 는 그 원작부터 설명을 해야할거 같다.

이영화의 원작은 `달콤한 노래` 이다. 원작자는 레일라 슬라마니 이고 프랑스의 콩쿠르상을 받은바있다.

콩쿠르상은 프랑스의 최고 권위의 문학상이다.

이러한 원작자에 의해 탄생한 달콤한 노래를 원작으로 했으니 이 영화에 대한 관심사는 더 커질수 밖에 없을것이다.

레이라 스라마니는 꾸준히 여성들의 삶에 대해 이야기 해오고 있으며 여성작가에 의 해 탄생한 그 인물들의

세심한 내면을 잘 표현해냈을 것이다.

영화의 포스터는 이 영화의 루이즈다. 얼굴에 금이 가있는것으로 보아 이 영화의 대충의 줄거리를 보면

그녀가 어떠한 인물인지 짐작을 해볼수 있다.

그럼 이 영화의 짧막한 리뷰를 시작해 본다.

 


퍼팩트 내니 줄거리

 

 

 

두아이의 엄마 미리암은 반복되는 일상과 두아이의 육아에 지쳐만간다. 

새로운 일을 하고 싶어하는 미리암은 남편과 상의를 해보지만 남편은 그저 미리암이 육아에 전념해 주길 바란다.

하지만 점점더 지쳐가는 미리암을 보고 결국 보모를 구하기로 한다.

여러명의 면접을 한 끝에 `루이즈`라는 여인을 보모가 되어주기를 바란다.

그녀는 모든일에 그리고 두 아이를 돌보는데도 퍼팩트한 모습을 보여주며 미리암 부부를 안심시킨다.

하지만 완벽했던 `루이즈`의 감춰진 모습들이 하나 둘씩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퍼팩트한 내니

 

 

 

오랜 보모 경력을 가지고 있는 `루이즈` 

그녀는 면접에서 부터 미리암 부부는 물론 그 부부의 아이들에게도 호감을 갖게 한다.

미리암의 아이들은 그녀에게 친근함과 신뢰를 갖게된다.

그리고 집안일도 열심히 잘 해낸다. 모든일을 퍼팩트하게 잘 처리해준다.

그러한 루이즈에게 미리암부부는 신뢰가 쌓이게 되고 미리암 부부는 이내 그들만의 시간을 보내며

루이즈를 믿게 된다.

그러한 루이즈의 완벽함이 완성을 해나가지마 완벽함을 가장한 거짓이 하나둘씩 나타나며 

모든것이 흔들린다.

 


비밀을 감추기 위한 완벽함

 

 

 

`루이즈`는 모든것을 완벽하게 잘 해낸다.

이런 루이즈를 미리암 부부는 믿게 되고 그들만의 시간을 지내며 모든것이 잘 돌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내 미리암부부가 없는 시간에 서서히 그녀의 행동에 이상함을 보이기 시작한다.

이 영화의 뭔가 일어날것만 같은 분위기가 계속해서 진행된다.

표정도 바뀌고 뭔가 서늘한 행동과 느낌을 가질만한 장면이 계속나온다.

포스터에 그녀의 얼굴에 금이 가있다는것은 뭔가가 정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나타내고 있는데

이 영화의 중반부터 일어나는 그녀의 행동이 뭔가가 수상하며 보는 내내 긴장감을 가지게 한다.

 


결말

 

 

 

모든것을 완벽하게 해내는 것으로 모든것을 속이고 그녀는 이내 자신이 원하는(?) 것을 행하기 시작한다.

그녀의 내면에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것은 예상한데로 정상적인것은 아니다.

신뢰를 쌓은뒤의 그녀의 행동은 뭔가는 수상하고 의심쩍다.

루이즈는 서서히 이 가족과 함께 사는 생활이 만족스러워 하는거 같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커감에 따라

루이즈는 더이상 자신이 필요없을것 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이내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을 하기 시작한다.

이 영화는 앞에서 말한바와 같이 달콤한 노래라는 유명한 소설이 원작으로 하는만큼 

그 만큼의 기대를 가지고 봐도 좋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