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

by 행복의지식 2020. 5. 11.
반응형

 

 

책)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은 어떻게하면 사람들에게 하여금 자신의 블로그에 잘 유입되게 하고 그에 관한 여러가지 예시와 그리고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사람들은 누구이며 블로그 마케팅을 어떻게 잘 활용하면 

더 좋은지 그리고 블로그의 제목을 어떻게 지어야 더 효과적인지에 관한 책입니다.

여러가지 사물을 이용한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블로그를 더 잘할수 있도록 유도하고 여러가지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지식을 잘 보여주는 책입니다.


이책을 꼭 읽어야하는 독자

 

1 기업 광고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

기업에서 회사의 브랜드나 제품을 알리고 소비자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광고,온라인 마케팅,소셜 마케팅 담당자들이 읽어야 하는 책 소셜미디어와 기존 미디어들의 관계를 맺고 서로 시너지를 낼수 있는지 고민이 필요함.

 

2 1인 기업 및 중.소 상공인

1인기업을 운영하는 분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일정수준의 마케팅 효과를 거둘수 있다.

 

3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및 예비 창업자

본인만의 사업 아이템을 준비하고 시장에 진출하려고 하는 예비 창업자 들에게도 필요한 책

 


 

이책의 구성

 

1마케팅을 알면 블로그가 보인다.

 

2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기획과 구축

 

3블로그 콘텐츠 기획 및 생산

 

4매력적인 콘텐츠 사례 분석

 

5검색 최적화 및 분석 리포트

 


블로그를 하면 저절로 생겨나는 세가지 능력

 

첫번째로를 예리한 관찰력으로 사물이나 현상을 꿰뚤어 보는 능력 즉 그냥 스치고 지나갈수 있는 사물이나 현상을 남과는 다른 시각으로 의미를 부여하고 두드러지게 하는 과정 또는 능력이 생긴다.

두번째로는 널이와 깊이를 동시에 담보하는 T자 형식의 프로페셔널이 가능해진다.

세번째로는 새로운 사람을 직접만나고 유지하는 관계관리 능력이 생긴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반드시 버려야할 세가지

 

내 포스팅이 우월하다는 교만,경쟁 구도 속에서 랭킹이나 트래픽에 대한 과도한 집착,다른 사람의 생각이 항상 내 주장과 같을 거라는 착각

 

공감대 마케팅

 

 

 

 

실제 20분의 기다림이라는 키워드와 비밀이라는 제목을 써넣음으로써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느끼게 할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 자신에게 맞는 그리고 생각하는것에 대한 평범한 주제보다는 왜 20분이나 기다려서 라든가

비밀이라는 말에 호기심을 유발할수 있고 이 블로그를 찾아 들어오게 유도할수 있습니다.

누구나 평범한 제목보다는 호기심이 가득한 문구에 더 끌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인터넷에 무엇을 알고자 검색을 하다보면 이러한 문구에 더 손이 잘 가는 것은 충분히 느낄수 있고 

매번 그렇게 클리을 더 해본경험이 있는거 같습니다.

 


공감대를 유발할수 있는 포스팅 사례

 

 

 

어느곳이나 줄이 서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면 그 가게에 대한 관심이 일어날것입니다

그것도 날씨가 좋은 날이 아닌 비가 오는데도 불구하고 저렇게 줄을 서있다는 것을 보여 줌으로써 

훨씬더 효과적인 사람들의 관심을 끌수 있고 이러한 사진과 같은 내용을 적절히 잘 사용한다면 평범한 사진보다도 훨씬더 큰 효과를 가져다 줄수 있을거 같습니다

 


차별화되고 독특한 소재,차별화 마케팅

 

 

 

물파스가 뭐에다 쓰는건지는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들 알것이다. 이러한 물파스를 그냥 누구든지 알고 예측할수 있는

그러한 제목으로 물파스에 관한 제목을 지었다면 10에 한 3명쯤만이 관심을 갖겠지만

놀라운 물파스의 재발견이라는 문구를 넣음으로써 훨씬더 많은 관심을 가져올수 있을것입니다.

이렇듯 모든 사물에 관한 다른 그리고 호기심을 유발할수 있는 문구를 삽입함으로써의 효과는 놀라울것입니다.

 


조회수 상위 맛집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그 각각마다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것을 콘텐츠로 

삼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있는 콘텐츠는 `맛집`이라는 콘텐츠 입니다. 

누구나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접근할수 있는 콘텐츠 이지만 그만큼의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어느것도 마찬가지 겠지만 이러한 콘텐츠로 블로그를 작성할때 는 나만의 차별화된 무엇인가로 공략을 하지 않는다면 좀 어려울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예를 들어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이라면 여러가지 음식이 아닌 한가지의 음식

파스타면 파스타 스테이크면 스테이크 이런식으로 전문적으로 파고들어야 그나마 이렇게 많은 블로그의 경쟁에서

살아남을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목도 잘지어야 겠지요. 예를 들자면 연인들이 가기 좋은 맛집 이라던지 직장인들에게 어울릴만한 맛집

이라던지요.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된 잘 지은 제목은 정말 블로그 운영의 필수 요소인거 같은 생각을 해봅니다.

 


백만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책을 읽고 난후

 

백만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라는 책은 그동안 몰라왔던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야하며 체계적인 블로그의 

운영지침을 예시를 통해 하나하나 잘 설명해주는 책인거 같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예시를 통한 설명은 다른 어떤 설명보다도 이해하기가 좋았던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정말 엄청난 인내와 끈기가 필요한 작업인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역시 살아가는데 있어서 쉬운일은 하나도 없다는것도 새삼느끼게 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막히는 부분이나 키워드를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어떻게 해야 책 제목대로 백만방문자와

소통할수 있을지에대한 의문이 조금은 풀리는듯 하네요.

어서 빨리 제 블로그도 100만 방문자와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아주 많은 도움이 된 책이 였던거 같네요.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34) 2020.05.13
책)블로그 마케팅의 모든것  (33) 2020.05.12
성공 피하지 말고 부딪쳐라  (0) 2020.02.29
힐링  (0) 2020.02.09
우울해도 괜찮아  (0) 2019.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