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블로그 마케팅의 모든것

by 행복의지식 2020. 5. 12.
반응형

책)블로그 마케팅의 모든것


블로그는 당신의 가치를 스스로 높일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말로 시작을 하는 책입니다.이책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 그리고 이책의 저자가 그동안 경험했던 지식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블로그를 잘할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을 써놓은 책입니다. 또한  여러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블로거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 반만에 네이버 공식 지정파워블로거가 되었고 청년 스타트업 `포텐업`을 창업한 벤처 기업가로서 지금도 끊임없는 노력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고 하네요.

블로그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가 똑같을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조금이나마 이러한 책을 소개 함으로써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래서 책속에 써있는 내용을 조금이나마 써보려고 합니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블로그 제작 노하우

 

 

정확하고 효과적인 블로그 제작을 위한 첫번째는 블로그 주제를 정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주제를 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좋아하는 일이나 취미를 주제로 정하는것이 좋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네요.

아니면 최근 제일 관심을 두고 있는 관심사를 통한 주제를 정하는것도 또한 좋은 블로그 주제를 정하는데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특별한 주제가 아니여도 자신의 소소한 일상을 올리는것도 또한 좋은 주제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자신만의 독특한 닉네임을 정하는것입니다.

눈에 띄고 한번들으면 잘 잊혀지지 않는 그런 닉네임을 찾는것인데 그것은 그리 쉽지는 않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많은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네요.

세번째로는 눈에 뛰는 블로그의 배너를 잘 만드는것인데요. 이것은 전문가가 아니면 좀 어려운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다른 베너의 이미지를 가져다 쓸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 아임팩토리 라는 사이트에서 받아서 쓸수는 있겠지만 

자신만의 개성이 떨어질수 있을거 같네요

 


매력적인 글을 만드는 세가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글에 관한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중요한 것이겠지요.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글에 힘이 있다는 사실도 다들 아실거라 믿습니다.

사람들은 블로그를 찾을때 재미와 특성도 많이 보지만 정보를 얻기 위해서 블로그를 찾아본다고 합니다.

저 같은경우도 많은 정보를 알기쉽게 해놓은 블로그를 자주 찾아보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글이 아주 전문적인 칼럼수준은 아니더라도 괸찮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아무리 글이 좋지 않은 수준이라고 해도 정보력이 있다면 그렇게 글에대해서는 많은 비중을 두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냄새 나는 글이 많이 있는 블로그도 좋은 블로그가 될수 있다고 하네요.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써내려간 글이 아무래도 전문적인 용어가 섞여있는 글보다는 더 친근하고 마음에 와 닿는게 

아닐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블로그의 벤치마킹

내 블로그를 만들때 다른 블로그를 벤치마킹하는것은 기본적인 것이겠지요.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다라는 말도 있듯이

다른 좋은 블로그를 벤치마킹하는 것은 내 불로그를 성장시키는데 아주 좋은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블로그를 찾는 방법은 아쉽게도 쉽고 빠른 방법은 없다고 이 책은 말해주고 있네요

일일이 발품을 찾아 벤치마킹할수 있는 블로그를 찾아내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니면 우수블로그/파워블로그 를 검색해서 찾아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하네요.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방법

 

블로그로 꿈을 이룰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는 버킷리스트를 블로그에 남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블로그에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놓으면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 그것을 한번 작성한후에 지속적으로 찾아보고 자신의 

꿈을 향한 의지를 다시한번 다잡아볼수 있는게 이유라고 하네요.

티비 프로그램 골든벨의 한 우승자는 비행청소년이였고 왕따였지만 또 암에 걸렸지만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하나씩

하나씩 해나가면서 글로벌 기업의 최고의 투자회사에 입사했고 지금도 자신이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해나가면서 그 꿈을 형상화 시키고 실행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책에 대한 내용이 실 생활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그것이 얼마나 실현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블로그 마케팅의 모든것 을 읽고 난후

 

이책은 7년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이 파워블로거가 된 이유와 그리고 어떻게 하면 파워블로그로 살아갈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놓은 책입니다.

제가 써놓은 것 말고도 알아두면 좋을 방문자수 높이기 강사되기 칼럼쓰기와 같은 알아두면 좋을듯한 내용들이 많이 

있네요.

하지만 이 책은 말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처음부터 파워블로거의 삶을 살아간것은 아닌 그냥 평범한 블로거를 

운영하는 사람중에 하나였다고 말입니다. 

여러가지 노력을 많이 한듯한 느낌이 많이 들었던 책인거 같습니다.

다른 많은 정보는 제 블로거에서 다룰수 없을 거 같네요.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시길 바랄게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