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마음이 우울할때 읽으면 좋은책`어느 날, 마음이 불행하다고 말했다`

by 행복의지식 2021. 8. 12.
반응형

 

마음이 우울한 사람들이 많다.

지우려고 해도 잘안되는 인생의 힘듬속에서 갈피를 잃은 마음들이 떠다닌다.

그것을 치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정확히알지 못한다.

점점더 마음은 병들어가고 괜찮아지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은 어느새 돌이킬수 없는 

우울의 세계에 빠져들게 한다.

손미나 방송인이였으나 어느날 모든것이 힘들어지는 시간에 빠져들었다.

이러한 힘든 시간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에대한 에세이가 어느날 마음이 불행하다고 말했다 이다

마음이 힘들어질때 보면 너무나도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닌가 싶다.

 

나는 내 삶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만큼

열심히 사는 것이 정도라고 믿었지만,

알고보니 스스로를 괴롭히고 상처주는 일이였다.

이 모든 사실을 깨닫는 과정은 너무나 아팠다.

 

출처:어느날 마음이 불행하다고 말했다.

 


열심히 하고 싶은일을 찾아 헤메는 시간을 지나고 그것을 하고 있을때는 모른다.

내가 생각했고 찾았고 그리고 행복했으니 이 일을 열심히 하고

그것에 대한 성과를 얻었을때의 쾌감과 뿌듯함이 내 가 잘가고 있는 중이고

나를 위하고 모두를 위하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일을 계속하면 할수록 점점더 지쳐가는 원인을 알수 없었다

어느순간 힘들다는 마음의 소리가 들렸다.

하지만 그 소리를 외면했다.

점점더 마음은 병들어가고 있었고 더이상의 일을 진행시킬수 없었다.

머리가 생각하는 나와 

마음의 나는 다르다는 것을 인정해야만 했다.

그것을 인정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였다.

많은 생각의 시간이 필요했고

알게 되었다.

머리속의 내가 원하는 것을 

마음은 원하지 않고 있었다는 것을 

그리고 점점더 힘들어 지고 있었고 이제는 그 마음의 소리를 들어야 할때라는 것을 말이다.

 

그러나 서서히 조금씩 나 자신을 느슨하게 놓아주는 연습을 하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세상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질수 있었다.

전에는 느껴보지 못한 충만한 기쁨을 맛보았다.

 

출처:어느날 마음이 불행하다고 말했다.

 


때로는 무언가를 이루기위한 노력과 열정은 나를 지치게 한다.

저자 손미나 역시 모든일을 열정적을 추친해가는 사람이였다.

그러나 어느순간 모든것의 의욕을 잃고 방황한다.

머리의 내가 자신을 더욱더 채직질하는 순간들이 계속되자

마음은 지쳐 버렸던 것이다.

휴식이 필요하다는것을 그리고 내 자신을 좀더 아끼고

사랑해야하는 방법을 찾아야 했다.

그리고 좀더 쉬게 해줘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삶을 꽉채우는 방식에서 좀더 여유로움을 여벡을 주기로 했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좀더 행복한 삶의 순간에 들어설수 있었다.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지 않으면

자신이 만든 한계의 노예가 될뿐이다.

 

출처:어느날 마음이 불행하다고 말했다.

 


비교하고 실망하고 그래서 나를 더욱더 채찍질 하게 되고

어느정도의 수준까지 도달하지 않으면 좌절하게 되고

다시 자신을 몰아부치고 그리고 다시 그런것의 반복이 계속된다.

그리고 이내 버텨내던 마음은 지쳐버리고 포기하게 된다.

하나의 잘못된 집중이 모든것을 흐트러 버리게 된다.

누군들 다 느끼고 아는 사실일지도 모르지만

절망적인 상황에 닥치지 않으면 그것에 대한 치료를 미루게 되는것은

모두가 같다.

이대로는 정말 죽을거 같을때가 되어서야 살길을 찾아 모든것을

뒷전으로 미룰수 있게 된다.

어리석은 고통에 시달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을지도 모른다.

부질없는 욕심과 나는 맞닿아 있다. 

그것을 끊어내고 오롯이 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라는 뜻을

그제서야 알게 된다.

내 자신을 누구와도 비교하지 말고 사랑할수 있을때는

힘든 폭풍우 속에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할때 일수도 있다.

자신의 한계까지 의 시험은 나를 지치게 할뿐이라는 것을 깨달을수 있는

시간일수도 있다는 말이 된다.

내자신을 그저 사랑하고 하고 것이 있다면 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한계를 넘어선 나를 발견하는 것보다더 중요하다는 것을

이 책에서는 잘말해준다.

 

 

한출평:마음이 힘들고 우울할때 보면 좋은책

 

마음의 울림

 

어느날 마음이 불행하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