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백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절약할수 있는 책 무기가 되는 스토리

by 행복의지식 2021. 9. 7.
반응형

 

 

 

 

기업의 생존

상품의 판매 그리고 마케팅

책 무기가 되는 스토리는 마케팅에 관한 책이다.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그렇다면 상품의 판매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마케팅의 가장 효과적인 전략이 무엇인가?

이 책에 해답이 있다.

무엇이 중요한가? 그 요점이 무엇인가? 

수많은 기업이 마케팅의 실수로 망한다. 

상품에 대해 그리고 자신의 브랜딩에 대한 너무나 많은 설명이 고객을 질리게 한다.

고객이 브랜딩에 무슨 관심이 있겠는가? 

고객은 그저 그 상품이 나에게 미칠 영향력만을 가장 가치있게 바라본다. 

어렵게 생각해 볼만한 문제도 아니다.

과연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해야 되는 것이 무엇인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필독서와 같은 책이다.

 

고객의 생존과 관련된 열망을 선택하라

 

출처:무기가 되는 스토리

 


제품의 브랜딩은 중요하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있다.

고객의 열망이 그것인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

제품의 브랜딩이 누굴위해 존재 하는가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에 해답이

그것이다 고객의 열망 

그리고 고객의 문제

무엇때문에 제품을 선택하는가?

그것은 고객의 열망뿐 다른 이유는 없다.

어떤 고객이 제품의 브랜딩에 관심이 있을것인가? 

만약 제품의 브랜딩에 모든 것이 집중해 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 것이다.

다시 생각해보라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브랜딩인가 고객의 열망인가?

 

고객의 어떤 난관을 도와줄 수 있는가에 대해 생각하라

 

출처:무기가 되는 스토리

 


아무리 좋은 글들도 아무리 훌륭한 글들도 

그 목적이 무엇인가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이다.

그리고 그것을 해결하는 것

이것만 알고 있어도 모든 마케팅에서 성공할수 있다

 

복잡하게 하지 말고 단순하게 하라

 

출처:무기가 되는 스토리

 


브랜딩을 홍보하기 위한 전략중 많은 것들을 알릴필요는 없다.

복잡한것을 다 이해하고 바라보는 고객은 없다.

생각해 보라 어떤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복잡한게 나열된 문구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지

그것을 일일히 다 보고 이해하려고 하는 고객이 있을까?

아 복잡하네 라고 밖에 생각하지 않는다.

어느 누가 그런 복잡함을 다 보고 있을 것인가?

당신이라면 그러겠는가? 

다른거 살펴보기도 바빠 죽겠는데

고객은 마케터가 아니다.

정리는 그리고 단순함이 가장 효과적인 것이 마케팅에 가장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