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생각

나르시스트

by 행복의지식 2023. 3. 21.
반응형

 

도대체 이해가 가지 않는 사람

너무나도 자기만 생각하는 사람

자신이 하는 말이나 행동 때문에

상대방이 죽어가고 힘들어하는데도

상대방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똑같은 일을 또다시 반복하고 마음을 피폐하게 만드는 사람

그런 사람을 만난 적이 있다.

 

그리고 어떻게 해서든 이해시키려고 해보기도 하고

설득도 해보고

화를 내보기도 했다.

하지만 아무런 효과가 없었다.

그때는 몰랐다.

그 사람이 바로 나르시시스트 성격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죽을 만큼 시달림을 받고 난 후에야 알았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그 어떤 설명도 통하지 않고 특히나 공감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기본적으로 공감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의 아픔을 절대로 알 수가 없다.

그래서  그렇게 행동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비로소 이해가 됐다.

 

나르시시스트의 원인은 아동기 때제대로 관심을 받지 못했거나

학대를 받아서 전두엽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고 한다.

성격이 아니라 뇌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그 사실을 알게 되고 난 후 내가 했던 일들이

정말 소용없는 짓이었구나를 깨달았다.

 

나르시시스트는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일만 한다.

처음사랑스러운 말도 행동도  다 계산되어져 있는 행동이며

그것은 절대로 진실된 마음이 아니라는 것

나르시시스트의 행동이 보인다면 관계를 끊는 게 

제일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나르시시스트를 만나 마음이 너무나도 많이 다쳤다면

어릴 적 상처로 인해 자존감이 없는 불쌍한 사람이라는

측은함을 좀 가져보는 게 어떨까 싶기도 하다.

그 사람이 아니라 나의 마음을 위해서 

 

 

반응형

'정보 > 일상.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들은 당신의 이야기에 관심이 없다  (0) 2023.03.23
삶은 모든 사람을 철학자로 만든다.  (0) 2023.03.22
냉정과 열정사이  (0) 2023.03.21
돈이 벌리는 곳  (0) 2023.03.20
사람을 거르는 방법  (1) 2023.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