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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확인서
소상공인 분들의 국가 지원
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소상공인 분들에게 는 꼭 필요한 서류이며
발급을 원하시거나
앞으로 발급을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니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정부에서 매출액이 적은 작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 과 지원 사업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 입니다.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대상자
제조업 매출 120억 이하
농업, 광업, 운수업, 건설업 매출액 80억 이하
정보통신업, 도소매업 매출 50억 이하
숙박, 음식점, 서비스업 매출 10억 이하
- 상시 근로자 수
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10명 미만
그 밖의 업종 5명 미만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사이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진공, 쿠팡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성장 위해 맞손
www.semas.or.kr
- 필요서류
- 사업자등록증
- 최근 3년 간의 재무제표 또는 부가가치세 신고서
- 상시근로자 수 확인을 위한 4대 보험 가입자 명부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순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접속
로그인(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제출
- 오프라인
관활 지압중소벤처기업청 방문하여
확인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소상공인 확인서 유효기간
소상공인 확인서 유효기간은 발급 날짜로부터 1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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