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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소상공인 확인서

by 행복의지식 2025.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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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상공인 확인서

소상공인 분들의 국가 지원

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소상공인 분들에게 는 꼭 필요한 서류이며

발급을 원하시거나

앞으로 발급을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니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정부에서 매출액이 적은 작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 과 지원 사업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 입니다.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대상자

 

제조업 매출 120억 이하

농업, 광업, 운수업, 건설업 매출액 80억 이하

정보통신업, 도소매업 매출 50억 이하

숙박, 음식점, 서비스업 매출 10억 이하

 

  • 상시 근로자 수

 

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10명 미만

그 밖의 업종 5명 미만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사이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진공, 쿠팡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성장 위해 맞손

www.semas.or.kr

 

  • 필요서류

 

  1. 사업자등록증
  2. 최근 3년 간의 재무제표 또는 부가가치세 신고서
  3. 상시근로자 수 확인을 위한 4대 보험 가입자 명부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순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접속

로그인(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제출

 

  • 오프라인 

 

관활 지압중소벤처기업청 방문하여

확인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소상공인 확인서 유효기간

 

소상공인 확인서 유효기간은 발급 날짜로부터 1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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