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추억의 영화)빅아이즈 `영혼을 읽을수 있는 창`

by 행복의지식 2021. 4. 14.
반응형

 

빅아이즈

 

Big Eyes 2014

 

줄거리

 

딸과 생활하는 마가렛은 우연히 만난 월터 킨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마가렛이 그린 독특한 그림 `빅 아이즈`를 월터가 미술계에 팔기 시작하면서 `빅 아이즈`는 전세계를 뒤흔드는 

최고의 인기를 얻게 된다.

마가렛은 월터 덕분에 부와 명성을 얻게 되지만, 사람들 앞에서서는 물론 딸 앞에서까지는 `빅 아이즈`의 진자

화가 행세를 하는 월터를 보고 충격에 빠지게 된다. 

결국 마가렛은 그림에 숨겨진 모든 비밀을 밝히기로 결심한다.

 

눈은 영혼의 창이잖아요.

 

영화 대사중

 

마가렛은 전남편의 폭력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리고 어느날 자신의 딸과 함께 도망치기로 결심한다. 

마가렛은 화가로써 살고 싶은 열망이 있었지만 새로 온 도시에서 그녀의 꿈을 실현시키기에는 녹록치 않았다.

그렇게 간신히 일자리를 구하고 살아가던 마가렛은

어느날 공원에서 월터라는 남자를 만나고 사랑에 빠진다.

그리고 둘은 부부가 된다.

월터는 사업수단이 좋은 사람이였고 마가렛이 그린 그림들을 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우연한 기회를 통해 그녀의 그림이 상업성으로 그리고 예술적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되고

마가렛과 월터의 행복은 이제부터 시작 되는 것처럼 보였다.

 

어느날 마가렛은 월터가 다른 여자들 앞에서 그림을 자신이 그린것처럼 예기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충격에 빠진다.

그리고 그 이후로도 월터의 거짓말과 위선적인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마가렛은 그러한 모든 월터의 모습에도 불구하고 그를 바꿀수 없었다.

그리고 월터는 그저 돈과 명예를 위해 마가렛을 계속 이용하게 된다.

행복을 위해 선택한 마가렛은 어느새 가장 불행한 삶속으로 빠져들고 있었다.

그리고 점점더 숨겨져 있던 월터의 본성에 자신의 딸과 함께 하아이로 또 다시 도망치게 된다.

월터에게 이혼을 요구해보지만 월터는 마가렛이 그린 모든 그림에 자신의 이름을 새겨줄것을 

요구하게 되고 마가렛은 자신의 삶과 딸을위해 그 요구를 허락한다.

하지만 이내 그녀는 모든것을 다시 찾기 위해 라디오에서 모든 사실을 폭로한다.

 

영화 빅아이즈에는 커다란 눈을 가진 사람들의 그림들이 많이 나온다.

한사람의 영혼을 바라볼수 있는 창이 바로 눈이라는 것인데 아마도 모든 진실과 거짓은 

눈을 바라봄으로서 알수 있는것이 아닌가 싶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빅아이즈의 마가렛은 행복한 삶을 그리고 화가로서의 삶을 살아가길 원했다.

그저 좋은 남편을 만나 그림을 그리고 서로가 서로에게 말해주던 그 한마디 한마디에 의미를 가지고 

서로의 삶을 바라볼수 있길 바랬다.

하지만 마가렛에게 돌아온것은 힘든 고통의 시간들이였다.

영화의 마지막에서 마가렛은 모든것을 되찾게 되지만 그녀가 거처간 잃어버린 시간 그리고 힘든 시간들에 대함에 

있어서는 그 어떤 위로도 될수 없었다.

마가렛은 자신의 행복을 자신이 주체가 아닌 누군가에게서 찾길 바랬을지도 모른다.

주체성을 가지고 자신을 바라볼수 있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큰 고통의 시간을 보냈지만 마가렛은

결국 자신의 삶을 찾았다.

모든 숨겨진 진실의 힘을 믿고 그대로 그녀의 신념대로 그녀의 진정한 삶을 되찾았다.

너무나도 긴시간이 지나갔지만 마가렛은 이제 자신만의 그림을 그릴수 있게 되었다.

좋은 봄날 자신만의 시간을 위해 보면 좋을영화 빅아이즈 였다.

 

마음의 울림

 

추억의 영화

 

구독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