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내가 사는게 재미있는 이유 , 심리학 책

by 행복의지식 2021. 8. 24.
반응형

 

오늘 내가 사는 게 재미있는 이유 파킨슨 병을 앓고 있는 저자 김혜남은 심리학자다.

사는것은 항상 무수히 많은 예상치 않은 일들이 일어나기 마련이다.

김혜남은 어릴적 언니가 사고로 죽는 그리고 40대에 파킨슨 병에 걸렸다.

그녀는 충분히 좌절할수 있는 상황들이 주변에 많이 있었지만 그것을 잘 이겨냈고

오늘 내가 사는  게 재미있는 이유라는 책을 펴냈다.

사는 게 재미있는 이유를 안다는 것은 유쾌한 일이고 반가운 일이다.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나 그 일때문에 좌절하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해보고 싶은 책이다.

우리에게는 언제나 무슨일이 있던지간에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다.

 

하나의 문이 닫히면 또 하나의 문이 열린다.

그러니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그냥 재미있게 살아라!

 

출처:오늘 내가 사는게 재미있는 이유

 


 

살아가는 것은 수만은 선택의 연속인거 같다.

언제나 영원한 것도 없고 그럴수 도 없다.

하나의 문이 닫히는 경험은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문이 닫히는 순간 고민도 함께 시작된다.

어떻게 하나? 이제는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하나의 문이 닫히는건

언제나 다른 길로 가라는 메세지와도 같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그리고 그 경험은 사실로 확인된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말해준다.

즐겁게 살면 그뿐이고 다시 또 다른 문은 반드시 열린다.

 

그는 죽어라 일했는데 그 결과가 참담한 것에 많이 화가 나 있었다.

그리고 결과를 돌이킬수 없다는 사실에 절망하며 스스로를

포기해 버린 상태였다.

그렇게 상담이 계속 제자리를 멤돌던 어느 날 

난 그에게 물었다.

만약 아들이 당신처럼 자라서 지금 당신의 위치에 있다면 무어라 말해줄건가요?

그는 말했다 열심히 살았으니 칭찬해 줄거라고

아들한테는 그렇게 말해줄거면서 왜 정작 당신 자신에게는 가혹한가요?

 

출처:오늘 내가 사는게 재미있는 이유

 

어느 드라마에서 비슷한 대화를 한것을 기억한다.

자신만 희생하면 모든게 편해질거라는 주인공의 말에

그의 친구는 말했다.

웃기는 소리는 하지말라고 

만약 네 아들이 이렇게 누군가를 위해 희생만 하고 살면 좋겠냐고

그말에 주인공은 그동안 참아왔던 화를 내고 말았다.

그런 삶을 왜 너한테는 강요하냐는 말에 

주인공은 자신에게 가혹하게 대한것을 깨달았다.

 

내가 지금껏 살면서 가장 후회하는 것

그것은 바로 그때 삶을 즐기지 못했다는 것이다.

아이를 키우는 기쁨을 즐기기는 커녕 행여 아이에게 

부족하고 이기적인 엄마가 될까봐 아이를 닦달하고 스스로를 

닦달하고 살았다.

 

출처:오늘 내가 사는게 재미있는 이유

 

상황이 어찌되었건간에

즐겁게 살아가려는 마음가짐은 중요한거 같다.

어려움은 삶을 팍팍하게 산다고 해서 그리 나아지지 않는다.

그저 그러한 상황에서도 분명히 삶을 즐길수 있는 시간은 있다.

어렵겠지만 그 시간동안은 즐겁게 살아가고

살아갈 용기를 내는것이 중요한거 같다.

삶은 이렇게 살든 저렇게 살든 어자피 살아지게 되어있는 것이니까 말이다.

삶을 항상 너그럽게 봐주고 나를 위한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한거 같다.

 

책 한줄평:힘든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