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생각

내 물건을 사게 하는 방법 4 가지

by 행복의지식 2023. 3. 28.
반응형

물건팔때쓰면좋은 심리기제 4가지
물건팔때쓰면좋은 심리기제 4가지

 

내 물건을 사게 하는 방법 4가지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가장 많이 쓰이는

마케팅 심리기제 4가지를 정리하고자 한다.

누구나가 미쳐 생각할 겨를도 없이 이런 기제를 가지고 있으며

거의 본능적으로 움직이에 되어 있다고 한다.

가장 대표적인 것들은 아래와 같다

 

 

물건 팔 때 쓰면 좋은 심리기제 4가지

 

  • 포모증후군

 

사고 싶은 물건을 더 이상 살 수 없다고 말할 때 그 물건을

사게 되는 심리다.

매진임박, 이 가격이 오늘이 마지막이다라고 말할 때 그 물건을 가질 수 없다는

심리가 조급해질 수밖에 없다.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쓰는 심리기제 중 하나이다.

 

  • 사회적 증거

 

사회적 증거 사회적으로 인정받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입하면

그 물건에 대해 자세하게 따지지 않고 그 물건을 신뢰하는 것이 사회적 증거

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연예인이다.

가장 인기 있는 연예인을 광고에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사회적 증거를

이용한 마케팅이다.

 

  • 손실회피

 

사람들은 이익보다는 손실한 것에 더 많은 신경을 쓴다고 한다.

10000원을 버는 것보다 5000원을 잃어버린 것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한다.

어떤 물건을 팔고자 할 때 시간과 비용에 전혀 손실이 없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만 있다면 그 물건을 파는 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이다.

 

 

  • 디코이 효과

 

대표적인 세 가지 예시를 주는 것이다.

첫 번째는 청소기 10000원 두 번째 세탁기 500000만 원

세 번째 청소기 플러스 세탁기 500000만 원

이라는 예시를 준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 번째를 선택하게 되어 있다는 게

디코이 효과라는 마케팅에서 많이 쓰이는 심리기제가 되겠다.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에 4가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 봤다.

마케팅 책을 펼치면 나오는 것들이라

이미 많은 분들이 다 아실 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서 올린다.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많이 이용되는 심리학 기제이므로

알아두면 분명히 도움이 될 거라고 확신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