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영화 메건 아바타2 를 뛰어 넘었다고?

by 행복의지식 2023. 1. 10.
반응형

영화 메건 이 아바타 2의 초반 흥행 성적을 뛰어넘었다는

소식으로 굉장한 관심을 가지게 하고 있는 중인데

도대체 어떤 영화이길래 궁금증이 생기지 않을 수가 없어서

메건에 대해서 좀 알아봤다.

메건 에 대해 알아본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하니

아바타 2의 초반 성적을 뛰어넘을 정도의 영화인지

한번 보시길 바란다.

 

영화 메건

 

  • 메건 예고편

 

메건 예고편

 

영화 메건은 인공지능 인형이 나오는 영화이며

공포영화다.

메건이 점점 더 많은 것을 알아가며 사람들을 헤친다는

이야기였다.

영화 메건은 이미 공포. 호러 영화의 대가인 제임스 완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고 한다.

(제임스 완의 작품은 쏘우, 컨저링, 인시디어스가 있다.)

 

영화 메건

 

  • 고전 공포영화 사탄의 인형 처키가 생각났다.

 

영화 메건 스틸컷

 

고전영화인 처키 가 생각났는데

귀여운 이미지의 메건이라는 인형은 처키보다 왠지 모를 소름이

더 돋는 느낌을 받았다.

영화의 메건은 부모를 잃은 조카 케이티에게 젬마가 선물한 인공지능

로봇 인형이었다.

 

이 영화에서 기본적으로 설정한 이야기는 메건은

학습능력이 있는 인공지능 로봇이라는 것

이 영화가 공포 스릴러 가 되는 이유는 아마도 메건이

좋은 쪽보다는 나쁜 것들을 더 많이 학습하게

된 듯싶다.

 

공개된 줄거리를 살펴보면 메건이 케이티에게

집착을 보이고 있다는 것

아마도 이 때문에 자신만의 케이티를 갖고 싶어진

메건이 주위 사람들을 해치는 부분에서

섬뜩함과 공포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영화 메건 스틸컷

 

영화의 스틸컷이나 예고편에서 등장하는 메건의 모습은

귀여운 모습보다는 섬뜩한 느낌을 가지게 만든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긴 하다.

게다가 움직임 나 표정 등이 진짜 사람 같다.

공개된 메건의 춤추는 실력과 웨이브는 정말 잘한다

라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수준급이었다.

메건이 인간이 아니라는 점은 메건의 행동들을 보면서

신기하다는 생각과 더불어 불쾌한 감정을느끼게 만든다.

 

  • 두발보다 네발이 편한 건 알겠지만 보는 사람은 소름이

 

영화 메건 스틸컷
영화 메건 스틸컷

 

주인공 케이티에게 뭔가 안 좋은 이야기를 한 소년을 쫓아가는

메건 두 발로 뛰더니 갑자기 네발로 아니 두손과 두발로 엎드려

뛰어간다.

(사진이 어두워서 잘 안 보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예고편을 참고하시길)

굉장한 공포심을 만들기 위한 요소들이 다 들어가 있는

장면이었다.

(괜히 예고편에 이 장면이 들어가 있는 게 아니다는

생각이)

 

 

  • 후속 편 제작 논의와 예고편 조회수가 폭발적

 

영화 메건 스틸컷

 

영화 메건은 미국개봉이 2023년 1월 13일로 정해 졌다고 하며

국내 개봉은 아직 미정이다.

개인적으로 판단을 하는 거지만 지금 공개된 메간의 

관심에는 어느 정도의 거품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이미 유튜브에서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건 그만큼 메건이 재미있을 거란 기대가 많다는

게 아닌가 싶다.

 

개인적으로는 아바타와 견주어 아바타의 흥행을 넘어섰다는 

것에 대해서는 약간의

회의적인 생각이 들지만 개봉이 되어 영화를 봐야만

정확한 판단이 내려지지 않을까 싶다.

 

메건

 

마음의 울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