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운의 힘

by 행복의지식 2021. 10. 5.
반응형

 

운이라는 것 믿고 싶지 않지만 믿고 싶어지는 것

어떤 일이든지 간에 운이라는 것은 작용하는 거 같다.

운의 힘은 누구의 운이 더 좋은지에 대한 것을 말하는 책은 아니였다.

운이라는 것이 들어오는 마음가짐 즉 긍적적인 태도가 그렇게 될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책이였다.

누구나 생각할수 있는 그 정의 긍정적인 곳에 긍정이 모인다.

이러한 생각의 확장으로 더 자세한 운이라는 것에 대해 설명 하고 있는 책이였다.

그 중에는 어느 책이든지 마찬가지겠지만 전혀 알수 없는 지식을 맛보는 희열도 

함께 있는 책이 였다.

나는 운이 있다는 것을 믿고 싶어 졌다.

그리고 우주의 균형이라는 것에 대한 심오함 또한 믿고 싶어 졌다.

언제나 우주는 그 균형을 맞춘다는 것

즉 좋은 일이 있으면 반드시 안좋은 일이 안좋은 일이 있으면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긴다

라는 것을 믿고 싶어 졌다.

아무래도 그러한 것은 이미 내 주위에 그리고 누군가에게는 분명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실적인 것이기에 더 그렇다.

운의 힘은 우리는 힘들때 그리고 좋을때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가?

라는 설명을 자세하게 펼쳐 놓은 책인거 같다.

완벽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해야 할 일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중요하다.

완벽하고 싶다는 마음은 실패를 두려워하게 만든다.

 

출처:운의 힘

 

모든 것은 완벽하지 않다 그 수많은 성공을 이룬 사람들조차 완벽한 출발은

없다는 것을 필역했다.

그리고 수많은 경험을 통해서도 알수 있듯이 무언가를 해나갈때 있어서

완벽한 준비를 했다는 신념은 언제나 무언가를 수정해야 하는 것으로

바뀐다는 것을 알수 있다.

그 누가 `시작하기전에 완벽하게 준비하라`라고 말하는 사람을 나는 본적이 없다.

일은 우선 시작하고 수정의 과정이 함께 해야 완벽해짐에 가까워 질수 있다.

인간은 무언가를 완벽하게 할수 있는 존재가 되지 못한다.

실수를 통해 배우는 것이고 완벽에 따라 움직이는 것은 인간의 영역이 아니다.

시작하고 수정하고 그 에 완성되어가는 자신을 발견하면 그뿐이며

그 완성되어가는 길에서 만나는 것이 성공이다.

 

사랑하는 사람이건 연이 다한 사람이건 사람관계는 애를 쓰는 것이 아니다

 

출처:운의 힘

 

아마 20대 였던 내가 이 문구를 봤다면 분명 의심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제 어느정도의 세상의 눈을 가졌다고 보는 나는

이 말을 전적으로 신뢰한다.

인연은 절대로 인력으로 어떻게 되지 않는다는 것은

내 경험상으로도 여러 책속에서도 그 일치성을 보였기 때문이다.

인연이 다 하면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절대 이어갈수 없는것

그리고 인연이 다하지 않았다면 어떤식으로든지 다시 만나게 한다는것 역시

이제는 경험을 통해 알고 있다.

누군가는 사랑하는 연인과의 헤어짐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고

그러한 기분을 충분히 알고 있지만 

인연은 그렇게 내가 원하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도 아닌거 같고

아무리 거부해도 떨어지지 않은 인연도 있는 거 같다.

 

운은 돈으로 살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출처:운의 힘

 

돈으로 살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은 

꽤나 희망적인 말이다.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 힘듬을 무릎써야 한다.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필요없는 것도 아니다.

돈은 우리의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수단의 하나이다.

그리고 돈은 우리에 있어야 하는 하나의 삶의 부분이다.

돈으로 거의 모든 것을 살수도 있다는 것은

아마도 돈을 절대로 거부하거나 함부로 생각할수 없다는 의미도 

될수 있을듯 하다.

만약 돈으로 모든것을 살수 있다면 아마도 운을 사려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이 아닐까 싶다.

그만큼 운이라는 것은 너무나도 가지고 싶은 것이기에 그렇다.

하지만 운은 절대 돈으로 살수 없다.

이것의 의미는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희망적인 

너무나도 공평한 신의 선물과도 같다는 생각에 

마음의 안정을 가질수도 있는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