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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기장료 적합한 비용

by 행복의지식 2023.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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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기장료
세무기장료

 

사업을 하면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세금문제입니다. 

물론 내가 알아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 다행이겠지만

세금 정리하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보니

세무사에게 기장료를 내고 내가 내야 할 세금이 얼마인지

맡기는 게 대부분입니다. 

세금은 크게 부가세와 종합소득세로 나누어지는데

내가 사업을 위해 구입한 물품들을 일일이 다

기록한다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과연 내가 하는 사업에 대한 기장료는 얼마를 내면 적당한지

오늘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무기장료 

 

세무기장료는 월 벌어들이는 매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매출이 높다면 그만큼 세무기장료가 늘어납니다. 

제가 사업을 한 동안에는 부가세는 별로도 6만 6천 원을 냈던 경험이 있습니다. 

직원은 1명이었고 연 매출출은 3억 미만이었습니다. 

만약 지금 한 달 매출이 1억 미만이시라면 세무기장료는 7만 원에서 8만 원 

정도가 적당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연매출이 3억 이하 세무기장료는 7만 원에서 8만 원

연매출이 3억 이하이면서 직원수가 3인 이하 세무기장료 8만 원에서 10만 원

연매출이 3억 이상이며 직원수가 3인 이상이라면 세무기장료는 11만 원에서 18만 원이

시면 적당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세무기장료를 꼭 내면서 세금 정리를 해야 하나

 

세무기장료물론 아까운 금액입니다. 

하지만 사업을 운영하면서 세금을 신경 쓴다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세금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물론 세금을 정리하는 게 

어렵지는 않겠지만 사업을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참 골 쳐 아픈 게 사실입니다.

 

세무기장료를 내면서 까지 세금정리를 꼭 해야 하는 이유는 없지만

자칫 잘못하면 더 많은 세금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세무사를 통한 세금 정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가가치세도 중요하지만 종합소득세는 잘못 세금을

정리하게 되면 몇백까지 세금을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신고대리

 

세무사에게 기장료를 내고 세금 정리를 하게 되면

내가 일일이 내야 하는 세금을 신고하고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가 있습니다. 

세무사가 알아서 세금을 정리해주고 나서 세금 신고를 대신해 주며

나는 그냥 세금이 얼마가 나왔는지 대충 알아보고

세금만 지정된 은행에 납부만 하면 됩니다. 

 

세무기장료는 아끼지 않고 쓰시는 게 좋습니다. 

내가 세금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알고 있지 않는 이상

세무기장료를 내고 세금에 대한 것을 정리하시는 게

돈을 아끼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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