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영화 살수 과연 살수 있을까?

by 행복의지식 2023. 2. 13.
반응형

신현준 주연 살 수가 2023년 22일에 개봉을 한다고 한다.

은행나무 침대에서 황장군을 비롯해 비천무에서

검사 등으로 이미 카리스마를 제대로 보여줬었기에

신현준이기에 이번 영화에서 어떤 카리스마를 보여줄지

조선의 살수도 기대가 된다.

어떤 내용인지 개봉하는 살수를 보실 분들을 위해

내용을 정리해 본다.

 

살수

 

살수 예고편 줄거리 정보

 

  • 예고편

 

영화 살수 예고편

 

  • 줄거리

 

제일의 검객인 `이난` 은 살수다.

병마로 인해 점점 죽어가고 있었다.

아픈 몸으로 한 마을에 의탁하게 된 `이난`

그곳에서 탐관오리들의 횡포로 고통받는 마을 사람들을

보고 분노를 느낀다.

그리고 `이난`은 자신의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 마을 사람들을

위해 탐관오리들과 싸울 것을 다짐한다.

 

  • 정보

 

2023년 2월 22일 개봉

15세 관람가

액션

한국

101분

TCO주)더콘텐츠온 배급

곽장덕 감독

신현준,이문식,김민경 주연

 

 

영화 살수

 

  • 신현준의 카리스마 는 어디 안 갔다

 

영화 살수 스틸컷

 

1996년엑 개봉했던 강제규 감독 작품인 은행나무 침대를 기억하실런가 모르겠는데

이 영화에서 신현준은 한 나라의 공주를 지독하게 짝사랑하는

황장군으로 출연을 했다.

 

이 영화가 개봉한 1999년대의 신현준은 거의 신인이었다.

신현준의 원래 약간은 여성스러운 성격이 탄로가 나지 않았던

때였기에 신현준이 연기한  황장군은

카리스마 그 자체였었다.

 

그의 이런 이미지를 그리워했던 분들이 개인적으로는

많으실 거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개봉하는 살수에서 예전에 카리스마 저는

그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 거 같아서 기대를 해본다.

 

  • 영화 살 수는 무슨 내용인고 하면

 

영화 살수 스틸컷

 

영화 살수의 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자면 이난(신현준)은 조선의 최고의 살수였고

자신이 고칠 수 없는 병에 걸린 것을 알게 된다.

병으로 인해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이난은 아픈 몸으로

어느 한 마을에서 도움을 얻게 된다.

 

그동안 살수로 살면서 자신이 죽인 사람들에 대한

깊은 반성을 하면서 남은 생을 마감하려고 했었는데

그가 다시 칼을 빼들게 만드는 사건이

마을에서 일어나고 말았으니 그것은 바로

탐관오리 이방(이문식) 때문이었다.

 

이 마을은 탐관오리 이방으로 인해 수탈을 당하고 있었고

마을사람들은 지옥과도 같은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이에 분노한 이난(신현준)은 자신의 

삶이 유지되는 동안까지 탐관오리 이방과 싸움을

한다는 내용이다.

 

  •  등장인물

 

영화 살수 스틸컷

 

신현준은 이영화의 주인공이자 살수인 이난역을

이문식은 조선시대의 최대의 빌런인 탐관오리인 이방역을

김민경은 본격적으로 이난이 더 이상 참지 못하고 탐관오리

들을 쓸어버리게 되는 가장 큰 계기를 만들어줄

역할을 맡았고

홍은기는 신현준의 최대의 강적인 또 다른 살수인

달기역을 맡았다고 한다.

 

  • 개봉은 2월 22일

 

영화 살수 스틸컷

 

영화의 감독은 백두산과 끝까지 간다를 연출했던 곽정덕 감독이

맡았다.

영화감독뿐 아니라 시나리오적인 면에서도

전작들에서 이야기에 참여를 많이 했던 감독이라

내용은 무난하게 흘러가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통쾌한 복수 액션 이 되길 바라본다.

오랜만에 강렬한 카리스마로 돌아온 신현준이 

반가운 영화 살수 오는 2월 22일에 개봉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