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 이후에 꼭 필요한 주민등록증 영구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혹시라도 분실했을때 는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처음에 어떻게 만들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급후 6개월 이내 찾아가지 않거나 등기처리하지 않으시면 자동반려처리 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발급 시 소요시간은 10일에서 20일이 되겠습니다.
-차례-
1. 주민등록증 재발급
1-1.주민등록증 온라인 발급
2. 비용
2-1. 유료발급
2-2. 무료발급
1.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우선 사진이 필요합니다. 최근 6개월 이내 찍은 사진(3.5x4.5)이어야 합니다.
주민센터나 동사무소에 가시면 재발급을 해줍니다.
주민센터에 찾아갈 시간이 안되신다면 주민등록증은 온라인으로도 발급할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을 했다면 찾으러 가야 하는데요
10일 정도 걸리며 굳이 찾아갈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등기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등기신청 비용은 3,800원입니다.
1-1. 주민등록증 온라인 발급
주민등록증 온라인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합니다.
정부 24사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서비스란에 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검색 후 클릭
2. 비용
주민등록증은 무료발급과 유료 발급이 있습니다.
처음 만드는 주민등록증은 무료이지만 특수한 상황이 아닌 분실과 같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다시 발급을 해야 한다면 5000원의 비용이
필요하겠습니다.
2-1. 유료발급
유료발급은 가장 많이 하는 분실과 성형으로 인해 얼굴이 완전히 다르게
되었을 경우에는 유료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유료발급 비용은 5,000원입니다.
2-2. 무료발급
이름이나 성별, 생년월일등이 실수로 바뀌었거나
사진이 오래돼서 알아볼 수가 없거나
전입 시 뒷칸이 모자라 더 이상 기입할 수 없을 경우
는 무료로 발급을 해 줍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신분증이 없어지면 꼭 다시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없지 않아 있는 거 같습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경우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이 이
만들기 귀찮으신 분들은 좀 기다려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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