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의통찰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

by 행복의지식 2022. 12. 26.
반응형

블로그 부아 c로 이미 유명한 저자가 낸 책 부의통찰

젊은 나이에 이미 경제적 자유를 얻은 그가 살아왔던

시간과 더불어 어떻게 부를 축척했는지에 대한 방법까지

담겨있는 책이 였다.

부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사람은 아마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한 번쯤 읽어보면 부를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며 오늘은 책 부의통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부의통찰

 

부의통찰

 

  • 프롤로그

 

프롤로그

 

프롤로그

 

  • 책 목차

 

책 목차
책 목차
책 목차
책 목차
책 목차

 

부의통찰 책 내용

 

성공이 찾아오기 전에 잠시의 실패가 먼저 찾아온다.
패배가 우리를 잡아먹을 때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500명이 넘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완전히 패배한 순간, 한 걸음 떼는 것으로 지금의 성공을 이루었다.

-나폴레옹 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부의통찰에 수록되어 있는 글

아마도 성공으로 가는 사람들의 길목에서 다들 느꼈을지도 모르는

좌절감에 대한 위로이자 희망이 되는 글이 아닐 수 없다.

특히나 공감을 주었던 완전히 패배한 순간, 한걸음을 떼라는 말은

힘든 마음에 용기를 불어넣어 주었다.

 


 


안티프래질

모든 불운은 교훈이 되어 더 큰 불운을 막을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돈을 벌고 싶다면 다른 사람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면 된다.

-부의통찰-

 

문제가 있는 곳에 부가 있다.

불만과 불평이 존재하는 곳에 부가 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무엇을 위해 구매를 하고

무엇을 위해 돈을 소비하는지 

대부분 불편과 불만을 해소시키기 위해서 

돈을 지불하고 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나 역시도 그렇다.

 


 


종이와 펜을 꺼내보자
앞으로 10년 동안 당신은 무엇을 하겠는가?
지금 생각한 그것을 당장 시작하고
10년동안 계속하라

-부의통찰-

 

시작하는 건 어렵지 않다.

진짜로 어려운 건 그것을 지속하는 일이다.

대부분 열심히 하지 않는다.

그냥 한다.

그것도 아주 오랜 시간 계속해서

꾸준히 한다.

 


 


뇌과학자나 인지과학자들은 인간의 뇌가 인지 부조화를 싫어하다고 말한다.
`나는 부자다`라고 외치는데 부자가 아니면 뇌는 그 상황을 견디기 힘들어한다.
그래서 뇌는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1. 야 자꾸 부자라고 외치치 마 넌 가난하잖아
2. 아 인지 부조화 상황을 못 견디겠어 그냥 부자가 되자

-부의통찰-

 

나는 부자다라고 생각하면 진짜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인데

인지부조화로 인해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밖에 우리의 뇌는

설계되어 있다고 한다

나는 부자다라고 생각하면

포기하든지 아니면 부자가 되기 위해 뭐라도 하게 되어있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인지 부조화이다.

 


 


보통 어렵게 설명하는 사람들은 크게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실력이 없거나, 배려심이 없거나, 무언가를 숨기고 있거나 이다.

-부의통찰-

 

예전에는 어려운 용어를 가지고 어렵게 말하는 게 유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 이유를 이 책에서는 정말 

잘 설명해 주고 있었다.

 


 


돈 버는 방법

근로소득, 주식, 부동산, 콘텐츠 소득, 사업소득

-부의통찰-

 

이 책에서 핵심파트인 제4단계인 챕터

이 책의 적자이자 블로거 인 부아 c

가 회사생활을 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얻었던 것은 

주식과 부동산 이었다고 하는데

조금은 기운이 빠지는 답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주식과 부동산 이전에 부를 향해 가기위한 마음가짐에 대한

부분은 크게 와닿았던 거 같다.

이 책의 제목이 부의 통찰이었던 이유가 여기 있었다.

무엇을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 에 대한 답은 이미

정해져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부를 위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해야 하는 일들과 진짜 마인드가 무엇인지

에 대한 답을 얻을수 있게 도와주었던

책이 였다.

한번쯤 읽어보면 좋은 책 추천드리면서

이만 글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