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망 버리기 기술

by 행복의지식 2023. 2. 14.
반응형

희망하지 말고 그저 더 나은 내가 돼라

고통 없는 삶을 바라지 말고 더 나은 고통을

선택하라.

어차피 삶에서 고통을 제외하기는 불가능하다.

그동안의 패러다임을 뒤집어 야 하는

책이었다.

읽기 에 절대로 쉬운 책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주제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없는 책은 아니다.

아마존 베스트셀러이고 마크맨슨이 이 저자이다.

 

희망 버리기 기술

책 소개

 

  • 저자

 

 

 

  • 차례

 

 

  • 프롤로그

 

 

희망 버리기 기술

 

고통을 제거하려고 노력하면
고통이 줄어드는 게 아니라
오히려 고통에 대한 민감성이 증가할 뿐이다.

-희망 버리기 기술

 

고통이 없어지기를 희망하지 말고

어떠한 고통을 받아들일지 선택하라고 한다.

어차피 고통은 삶의 질이나 부유함 그 어떤

상황 속에서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는데

굉장히 위험하면서도 맞는 말이라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연구자들은 이 결과에 매혹됐다.
항상 전 적으로 행복한 사람은 없고, 마찬가지로
항상 완전히 불행한 사람 역시 없다.

-희망 버리기 기술-

 

감정을 평균 7점으로 봤을 때 안 좋은 일이나

행복한 일이 있을 때 2점 또는 10점으로

가긴 하지만 그게 영원하지 않다고 한다.

시간이 지나면 감정은 7점으로 돌아온다고 한다.

희망적인 말인 동시에 파괴적인 말이기도 한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정말 맞는 말이라

놀랐다.

 

스트레스를 받을수록 더 강해지는 안티프레질

-희망 버리기 기술-

 

안티프레질 스트레스를 받는 것에서 

더 나은 내가 되게 만드는 힘

스트레스에 굴복하지 말고 그 속에서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성숙을 말한다고 한다.

 

삶에서 포기할 것을 선택하는 것, 그게 진짜 자유다

-희망 버리기 기술-

 

삶에서 포기할 것을 포기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그렇게만 할수 있다면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꽤나 많은 연습이 필요한 말이 아닌가 싶다.

 

책후기

 

희망 버리기 기술은 읽기 쉬운 책은 아니었다.

철학적인 면이 많았고 작가가 말하는 바를 정확하게

알 수 없는 문구도 곳곳에 존재했다.

하지만 이 책이 정확히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에 대한 주제에 대한 파악은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책이었다.

 

희망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말을 받아들이기가 쉽지만은 않았다.

역설적이게 자유와 포기가 하나로 이어져 있다는

점역 시 알면서도 받아들이기가 힘들었다.

 

개인적으로는 행복과 불행이 언제나 평범한

상태로 돌아온다는 구절이 가장 공감을 줬다.

2번의 완독을 끝냈지만 완벽하게 책을 다 이해한 것이

아니라 좀 찝찝한 느낌이 들어서 나중에 다시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