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영화)원더플 라이프`당신의 시간속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이 있나요?`

by 행복의지식 2021. 5. 31.
반응형

 

원더풀 라이프

 

Wonderful Life 1998

 

영화정보

개봉 2001,12,08

전체 관람가


드라마,판타지

일본

118분

(주)안다미로

 

 

 

▶영화

줄거리

  

천국으로 가기 전 머무는 중간역 림보

세상을 떠난 사람들은 이곳에 7일간 머물며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기억 하나를 골라야 한다.

림보의 직원들은 그 추억을 짧은 영화로 재현해 그들을 영원으로 인도한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

 

영화에서 등장하는 림보라는 곳은 죽은 사람들의 공간이다.

사람이 죽으면 어디론가 가게 되는데 이곳은 천국으로 가기전 잠깐 머무르는 곳이다.

이곳에 머무른 망자들은 자신의 소중한 기억하나를 꺼내놓아야 한다.

영화의 설정부터가 참 따뜻하다고 느낄수 있는 영화가 원더풀 라이프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꺼내놓을수 있는 좋은 기회를 우리에게 주는 것같은 느낌을 받는다.

이 영화를 보는 동시에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생각하게 만든다.

 

 

▶당신에게있어가장

소중했던 기억은 무엇일까?       

       

가장소중한 순간을 떠올릴수 있게 만들어 준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어 너무나도 좋은 일이 아닐까 싶다. 

림보라는 공간은 그러한 공간이다.

이제 천국으로 가야하는 사람들의 가장 소중한 기억을 하나씩 꺼내어 놓아야 하는 공간 그리고

그러한 기억으로 영화를 찍어주는 곳이다.

영화의 설정은 참 재미있고도 따뜻하다.

가장 소중한 시간 그리고 그 기억은 영원히 남는다.

 

 

50년이 지나서 내가 누군가의 행복이였다는 사실을 알았어.

정말 멋진 일이야

 

영화 대사중     

 

       

 모든 삶에는 아름다운 추억들의 순간들이 있다.

그것은 어쩌면 당연한 순간이지만 또한 찬란하고 가슴뛰게 하는 순간일 것이다.

림보에 잠시 머무는 사람들에게는 각자의 행복한 순간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것은 영화의 필름으로 영원히 저장되었다.

그중에서 가장 마음을 끄는 순간은 내가 누군가의 행복이였다는 말이다.

누군가에게 가장행복했던 순간이 나였다는 것.

가슴을 뛰게 하는 소중한 순간이자 가장 행복하게 빛날 순간이다.

영화의 가장 소중한 부분이기도 하다.

삶에서 누군가의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만들어 주고 떠날수 있는 것 만큼 빛나는 순간이 또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한다.

영화 원더풀 라이프중 가장 원더풀한 라이프가 아닌가 싶다.

 

마음의 울림

 

원더풀 라이프

 

                구독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