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생각

혼자 시간을 잘 보내는 방법

by 행복의지식 2021. 10. 10.
반응형

바닷가 여인

1인 시대로 홀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듯합니다.

혼자 시간을 잘 보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고 사람의 취향에 따라 

그 방법이나 이유가 각각 다를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혼자서 시간을 잘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왠지 혼자 시간을 보내면 우울해지거나 하지만 당장의 시간을 잘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혼자 시간을 잘 보내는 방법에 대한 것들이 무엇들이 있는지 한번 

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계발 하기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을 혼자 많이 보내는 일인으로 서 자기 관리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

는 생각을 합니다.

시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고

시간을 자산 즉 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시간을 자산으로 여기고 자기 관리를 하게 된다면 외로움이 쌓이는 것보다는

이 시간들 넘어에는 분명 더욱더 발전된 자신을 만나볼 수 있을 듯싶습니다.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은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그것이 계속 조금이라도 쌓인다면

분명 어제보다 훨씬 더 나은 나를 발견할 것이고 이로 인한 성취감과 만족감은 

정말 엄청나게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자기 계발을 하는 것에도 계획을 세우면 좋고 나의 성향을 먼저 찾아보는 게 우선순위

돼야 합니다. 

이렇게 나만의 것을 잘 찾으려면 자신을 돌아보는 습관 역시 중요하겠지요

자신을 돌아보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너무나 중요한 것이고 자기반성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이로 인해 내가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에 대한 것도 발견할 수 있다는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듯싶습니다.

 

▶공원에서 음악 듣기와 세상과 만나보기

공원에 앉아서 음악을 듣는 것이 굉장히 평범해 보이지만 얼마나 좋은 것인지

세상과 만나는 연습을 하다 보면 세상이 어느덧 나에게 말을 거는 신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음악을 듣는 것은 이러한 신비한 느낌과 만났을 때 한층 더 좋은 느낌을 받게

할 것이고 그로 인해 외로움은 어느덧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바람소리 그리고 공원에 호수가 있다면 호수에 흐르는 물소리 바람에 

흩날리는 나뭇잎 소리에 마음을 기울여 보세요 그럼 분명히 행복한 자연과

만나는 나 자신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책 읽기

책 읽기는 정말 너무 너무나 좋은 자기 혼자 시간을 보내는 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누군가의 오래된 생각과 지식 그리고 함께 시간을 보낸 그만의 철학을 

단 시간에 모두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경험입니다.

책을 읽는 시간 속에서 나의 생각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생각의 확장을 이루는 단 하나의 정말 좋은 방법 중 그리고 모든 부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책 읽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한 번쯤은 책을 읽어 보고 싶어질

시지 않나요 이왕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면 책을 통해 더 나은 나를 그리고

더 굉장한 세계를 한번 만나보는 것도 좋은 일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책으로 한 번쯤 번뜩이는 그 세상을 경험해본다면 책 읽기는 절대로 끊을 수 없는 

하나의 소중한 그리고 친한 친구가 될 거예요.

 

▶운동하기

운동하기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데 쓸데없는 생각을 없애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하는 것은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고 내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데 있어서도 굉장히 탁월한 효과를 주는 아주 좋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일입니다.

 

▶취미 생활하기

 

저 같은 경우는 혼자 글을 쓰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요 각자 좋아하는 것들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하는 취미 활동은 몰입도를 증가시켜주고 더 좋은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좋은 것을 계속 보고 있으면 좋아지는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람의 마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취미 생활을 하면 그 분야에서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방법이나 실력이 늘어난다는

것 또한 어느 순간 뿌듯해지는 자신을 발견하는 것 또한 긍정적인 효과가 아닐까 

싶네요.

 

▶생각 정리 하기

 

살아가면서 또는 무엇을 한다는 것은 내가 원하는 일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죠?

분명히 자신을 힘들게 하는 무언가가 함께 생각에 그리고 마음에 쌓이기 마련입니다.

나의 생각과 는 다른것 또는 내가 미처 깨닫지 못하는 일들로 인하여 쌓이는 이러한

나를 힘들게 하는 시간을 바로 잡을 아주 좋은 시간이 혼자만의 시간 속에서

생각을 정리하는 일입니다.

이건 꽤나 힘든 일이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때로는 자신의 생각을 전부 다 뒤집어 엎어야 할 때가 있거든요

그렇게 되면 일어난 일과 나의 생각의 그 점 접을 찾기 위해 끊임없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하루는 금방 지나가게 될 거예요

아마도 시간이 부족할지도 모릅니다.

일주일 동안 아니면 며칠 동안 쌓였던 일들을 정리하는 시간은 정말 필요하기도 하고

중요하기도 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올바른 그리고 생각정리로 인한 마음이 가벼워지는 것을 계속하다 보면

자신만의 높은 성장을 얻을 수 있는 아주 좋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정보 > 일상.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별  (0) 2021.10.16
불면증 해결 방법  (2) 2021.10.12
티스토리 블로그 저 품질 후 로봇이 아닙니다 리캡차 생김  (4) 2021.10.10
싸움  (0) 2021.09.27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0) 2021.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