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영화)세로운 세계와의 만남,미지와의 조우

by 행복의지식 2020. 7. 11.
반응형

영화)세로운 세계와의 만남,미지와의 조우


1982년에 개봉한 스티븐 스필버그의 작품인 미지와이 조우 이 영화를 처음 본 그리고 초반부의 그 뭔가를 알려줄듯 말듯하 그러한 이야기 전개는 점점더 기대의 증폭을 하게 만들고 점점더 이 내용에 빠져들게 한다.

이 영화는 sf 물이다.

이 영화를 본지는 참 오래 되었지만 언제나 스필버그의 외계인과의 만남이 적대적이 아닌 친근한 무언가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그러한 마음이 잘 나타나 있는 영화인거 같다.

(전반적인 내용과 스포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줄거리


ufo로 추정되는 존재들이 세계 곳곳에 남긴 흔적들이 발견되고 일단의 과학자들이 이를 추적하는 가운데,인디아나 지역에 사는 로이는 정전을 조사하다 우연히 ufo를 목격하고, 아들 베리와 함께 사는 질리안도 같은 경험을 한다.

그날 이후 로리는 ufo에 관한 기사를 모으로,섬광물체를 목격했던 곳에서 다시 그들이 나타나기를 기다리는가 하면 희미하게 머리 속에 떠오르는 형상을 칠흙으로 빚기도 한다. 회사에서 해고되고,부인마저 아이들을 데리고 집을 떠나가 버리지만 그는 이를 멈추려 하지 않는다.

한편 전세계 의 과학자들은 외계인과 대화할수 있는 음악코드를 개발하게 되고, 외계인과의 접촉을 시도하게 된다.

 

ufo 와 외계인에 대한 새로운 접근의 영화


우리는 막연하게 외계인에 존재에 대해 알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세로운 세계를 만나고 싶어하는 동시에 두려워한다.

그리고 그러한 미지의 세계의 존재들이 우리에게 적대적이지 않고 친근한존재임을 바란다.

이러한 것들을 잘 그리고 신비롭게 잘 풀어낸 영화가 아닌가 싶다.

이 영화는 정말 오래된 영화이고 아마도 이 영화를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거 같지만.

아마도 그저 스쳐 지나가는 장면으로 가끔씩 봤던 사람들도 있을거 같은 생각을 해본다.

신비로운 장면들이 많은 영화지만 스티븐 스필버그라는 이름을 빼면 그리 관심을 많이 받을수 있는 그러한 영화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 영화를 보게 된다면 아마도 내용전개와 그 영상에 빠져들수 있는 영화일거라를 생각을 한다.

가끔 미스터리한 외계생명체에 관한 현상들도 잘 표현되어져 있고 무엇보다 가끔씩 등장하는 말로는 설명할수 없는 

현상들 가령 한도시의 불이 전부 나가버린다던가 사막한가운데에서 발견되는 한척의 대형 배의 모습이라든가

이러한 모습들도 참 신비하고 궁금하게 바라볼수 있는 장면도 많이 나온다.

 

미지와의 조우 그리고 음악


이 영화이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외계인들의 모습은 작은 키의 그림자 같은 모습으로 그 실체는 확실하게 나오지는 않지만 그들은 아마도 우리의 지구인들에 대해서 호의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을 추측할수 있다.

지구인들이 이 외계인들과 처음 소통을 하는 매개체로서 음악을 선택한것또한 이러한 호의적인 만남을 말하고 싶은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이 영화는 미지의 세계 미지의 외계인들과의 조우를 기본바탕으로 하고 있는 영화이고

아마도 아직까지 미스터리로 남아있는 외계인들의 흔적과 가끔씩 보게 되는 외계인들의 모습들에 대한 

것들을 사실이 아닌 영화화 함으로써 아마도 저런 일이 일어났었을지도 모른다는 그리고 어쩌면 이러한 일이 

우리는 모르는곳에서 일어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그러한 궁금증을 다소 해소할수 있는 내용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 임팩트가 강한 영화는 아니지만 신비로운 느낌과 함께 그 궁금증이 하나씩 해결되어나가는 그리고 나중에가서는 모든 원인과 그것을 파헤쳐 나가는 내용의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미지와 의 만남을 잘 말해주는 

그리고 그러한 상활을 잘 볼수 있는 그러한 영화인거 같다.

아마도 외계인과 ufo에 관한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 감상해 보는 것도 좋을거라 는 생각을 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