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 말의 알고리즘 부와 행복을 위한 지침서

by 행복의지식 2022. 11. 3.
반응형

부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말의 알고리즘 

이 책의 요점은 한마디로 평소에 하는 말들에 의해 인생이 흘러간다

는 것이었다.

말은 내가 하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말만 하는 것이

참 어려운 거 같기도 하다.

앞으로는 부정적인 말들을 안 쓰는 노력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말의 알고리즘

 

책 내용 소개

 

말의 알고리즘 저자

 

  • 말의 알고리즘 프롤로그

 

말의 알고리즘 프롤로그

 

말의 알고리즘 프롤로그

 

  • 상대방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싶다면 마으에 들지 않는 상대방의 행동을 탓하고 바꾸려고 애쓰기보다, 먼저 어떤 나가 상대방의 특정 나를 불러냈는지 찾아야 한다 -말의 알고리즘-

 

사람과 대화 중에 `아 말을 왜 저렇게 하지?`라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그 당시에는 상대방을 안 좋게 생각하는 마음이 들고 기분이 상하기도 한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상대방에게 했던 나의 말이 조금은 무례할 수도 있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았다.

 

말의 알고리즘 책에서 는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다시 한번 알게 된 사실을 

잘 되새겨 본다.

그리고 말을 조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상대는 나의 거울이다`

 

  • 삶은 부메랑이다. 우리의 생각, 말, 행동은 언젠가 틀림없이 되돌아온다. 그리고 정확하게 우리 자신을 그대로 명중시킨다-플로망스 스코벨 쉰-

 

  • 뇌과학이 밝혀낸 말의 법칙 8가지
  1. 걱정하는 말은 현실이 된다.
  2. 언어 패턴이 관계 패턴을 만든다.
  3. 맘을 바꾸면 생각도 따라서 변한다.
  4. 언어 습관이 삶의 행복과 불행을 결정한다.
  5. 말에 의해 몸에 모든 기관이 움직인다.
  6. 부정적인 감정은 긍정적인 말로 지울 수 있다.
  7. 슬퍼서 우는 게 아니라 울어서 슬퍼지는 것이다.
  8. 성공에 있어 능력과 배경보다 중요한 건 말 습관이다.

 

  • 우울, 불안, 분노를 유발하고 지속시키는 생각을 반복하면 뇌에는 특정 신경회로가 만들어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직통 통로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우울, 불안, 분노의 감정을 촉발시키고 그 감정에 사로 잡히게 만든다-말의 알고리즘-

 

반대로 말하면 좋은 생각과 말만 하는 직관 통로를 만들 수 있다면 좋은 태도를 가질 수 있고

그로 인해 인생이 좋아진다는 말을 하고 있었다.

앞으로도 좋은 생각만 하도록 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해 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좋은 사람만 만나고 좋은 말만 하도록 계속 연습하다 보면 언젠간 나의 삶도

좋아질 거라는 희망을 품어 본다.

아니 반드시 그렇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 마음이 굉장히 불안한 상태에서는 나는 평화롭다 보다 편안해 지기를 이라고 말하는 게 좋다-말의 알고리즘-

 

마음이 불안할 때 나는 평화롭다라고 말하는 건 나에게 있어서 윽박지르는 것처럼 들릴 수 있고

마음이 평화롭지도 않은데 평화롭다고 자신을 기만하는 것처럼 들릴 수 있다고 한다.

마음이 불안할 때는 마음이 편안해 지기를 이라고 명상하듯이 말하는 게 훨씬 더

긍정적으로 마음을 돌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 5명이 모이면 2명은 나를 좋아하고 1명은 나를 싫어하며, 나머지 2명은 나에게 관심이 없다-말의 알고리즘-

 

정말 이 말은 팩트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일이 부질없게 느껴지기도 하는 말이기도 하고

좋은 관계를 맺고 싶어 하는 사람만 신경 쓰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나를 싫어하는 사람은 아무리 잘해줘도 싫어할게 뻔한 건 이미 살아오면서

충분히 겪어온 일이고 그렇다고 나를 싫어하는 사람을 만났다는 것에 너무 실망할 것도 없는 것이

나 역시 누군가가 이유 없이 싫을 때가 있다는 것이다.

사람 좋은데 이유 없고 사람 싫은데 이유가 없다.

 

책 후기

 

말을 어떻게 하느냐 가 태도를 만든다라는 말을 하고 있었던 말의 알고리즘

말이라는 게 참 무서운 거구나 라는 생각도 하게 됐고 최대한 

좋은 말만 해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된 책이 아니었나 싶다.

 

우리가 살면서 가장 지향하는 건  좋은 삶이 아닌가 싶다.

부와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는 방법에는 다양하고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이면서 지금 당장 해야 하고 할 수 있는 게

긍정적인 말을 하는 태도가 아닌가 싶다.

 

소개한 내용보다 많은 좋은 이야기가 담겨 있으니

한 번쯤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