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립잇업 인생을 변화시킬수 있는 심리학

by 행복의지식 2022. 9. 19.
반응형

영국 하트퍼드셔 대학교의 심리학 교수인 리처드 와이즈먼이 써낸 립 잇 업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심리학의 기술이 들어 있는 책입니다.

우울할 때 또는 사랑을 시작할 때 일을 하는 동안에도 우리 안에는 심리는

끊임없이 요동치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립 잇 업은 삶과 가장 가까이에 다가서 있는 심리학에 대한 쉽고도

편하게 설명하고 있는 책이고 살아가는데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될만한 심리가 들어 있는 책이라 꼭 한 번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책 립잇업

 

책 내용

 

행복해지고 싶다면 웃고, 춤을 추고 박수를 치자

립 잇 업 

 

억지로라도 웃음을 지으면 뇌는 지금 기분이 좋구나라고 인식한다고 합니다.

갑자기 기분이 확 좋아지는 것을 바라기는 무리겠지만 

조금은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춤 역시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우리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도파민을 더 많이 활성화시켜 준다는 점에서

우울할 때는 억지로라도 웃음을 짓고 춤을 춰 보라고 책은 말하고 있었습니다

뭐 돈이 들거나 어려운 일은 아니니

우울할 때는 억지로라도 웃도록 해 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별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봉투 사용법

립 잇 업

 

이별은 너무나도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이 아픔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지만

립 잇 업에서 는 봉투 사용법에 대해서 

말을 하고 있는데요

이 봉두 사용법이라는 것은 가슴 아픈 이별을 한 이야기를 쓴 후 봉투 속에서

봉인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봉인을 하는 행위에는 분명히 지금 이별에 대한

나의 마음을 다잡게 다는 의지가 엿보이는 행동으로 보이네요

나중에 저 역시 가슴 아픈 이별을 한다면

책 릿입업에서 설명한 봉투를 봉인하는 방법을 한번

써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고를 바꾸지 마라 행동을 바꿔라

립 잇 업

 

삶을 바꾸고 싶다면 사고를 바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 립 잇 업에서는 사고를 바꾸지 말라고 했지만

아마도 이 예기는 사고를 바꾸는 것이 어려운 것이라는 

또 다른 말인 거 같습니다.

 

삶을 바꾸기 위해서는 행동을 먼저 하라는 말이 아닌가 싶네요

무엇이 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 사람이 된 것처럼 행동하는 것이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 사람이 된 것처럼 행동을 하게 되면 그에 걸맞은 

지식을 쌓고 싶어 질 테니까요

 

척하는 사이에 운명이 된다.

립  잇 업

 

척하는 사이에 운명이 된다

머리를 한대 탁 하고 치는 듯한 느낌을 받았던 문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 당장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척이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 후기

 

책은 심리학 치고는 그리 어렵지 않게 잘 설명되어있었습니다.

인생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도 또한 너무나도 어려운 일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될 수 없는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이

뒷받침되어야겠지요

 

립 잇 업은 삶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심리적인 문제에 대해서

해결책을 주고 있는 책입니다

연애를 비롯 우울증에서 벗어나는 방법 그리고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방법

지금 당장 행복한 기분을 느낄수 있게 하는 방법 등등

여러모로 살아가는 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힘을 주는 책 립 잇 업

한 번쯤 읽어보면 분명한 도움이 되어 줄 거라고

생각되네요

가을이 점점 더 익어가고 있네요

좋은 책 한 권과 좋은 시간을 가져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