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잘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인생의 성공 마인드

by 행복의지식 2022. 9. 26.
반응형

권민창이라는 사람을 안 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된 사람인데 군인이었다가 이제는 성공한

사업가가 된사람입니다.

이 사람이 낸 책 잘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 다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마인드가 무엇인지 잘 가르쳐 주고 있었습니다.

분명히 읽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좋은 책입니다.

오늘의 글은 책 최고의 복수다에 대해서 그 내용을 간략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잘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책 내용

 

  • 인간관계 2:6:2 법칙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에게는 별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기는 알지만 

너희들이 뭐라고 하든지 간에 나는 신경 쓰지 않는다라고

생각을 하지만 아예 신경을 쓰지 않고는 살 수는 없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2:6:2 법칙을 쓸데없는 사람들에게 신경이 갈 때마다

상기하면 분명히 신경이 쓰이는 것을 어느 정도는

감소시킬 수 있는 것은 맞는 거 같습니다.

 

인간관계 2:6:2의 법칙은 10명 중 2명은 나를 싫어하고

2명은 나를 좋아하고 6명은 관심이 없다는 법칙이라고 하네요

혹시라도 사람들에게 너무나 많은 신경을 쓰고 살아가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법칙을 한번 꼭 상기해 보면 좋을 듯싶습니다.

 


 

  • 최악의 인간에게 단 1%의 정신력도 뺏기지 않는 3가지 방법-
  1. 무식한 데 신념만 가진 사람을 설득하려 하지 마라
  2. 반박병 걸린 사람에게 굳이 애쓰려 시간 낭비하지 마라
  3. 상대의 막말을 결코 흘려보내지 마라

-잘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저역시도 이런 사람에게 나름 좋은 말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좋은 것들을 해보라고 권유해 본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짓은 하지 않습니다.

전혀 하나도 받아들이지 못하는 그저 잘난 척이라고 생각하고 마는

상대에게 굳이 설명을 하고 싶지 않아 졌습니다.

 

이 책에도 역시 똑같은 말이 나오네요

그렇다고 제가 뭐 그렇게 많은 지식을 아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살아오면서 느꼈던 경험했던 일들에 대한 설명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받아들이지 않으려는 사람에게는 하나도 소용이 없다는 것을

이제는 압니다.

 


  • 당신의 인생이 술술 풀리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
  1. 인간관계에서 예기치 못한 큰 문제가 생긴다.
  2. 잘 진행되고 있던 일이 암초를 만나 빠그라진다.
  3. 나를 뒤에서 흉고고 시기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진다.
  4. 견디기 힘든 상황과 일들이 연속적으로 일어난다.

-잘살아라 그게 최고가 복수다-

 

개인적으로 이 대목은 정말 많은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

지금 제 상황과 딱 들어맞아서 이기도 하겠지만

어떻게 보면 좌절하지 않고 버티는 힘을 주는 정말

정말 정말 좋은 구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힘이 들 때는 꼭 다시 한 번씩 잃어보는 데

그때마다 힘이 나는 걸 느끼게 됩니다.

이 책은 다른 좋은 구절들이 많이 들어 있지만

저에게는 가장 와닿는 구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 무조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이 가진 3가지 특성
  1.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2. 어떤 경우에도 배운다
  3. 신뢰를 준다.

-잘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3가지 중 어떤 경우에도 배우려고 엄청나게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솔직히 살아가는 것은 항상 좋은 일만 있지 않잖아요

나쁜 일이 훨씬 더 많이 일어나는 것 같은 거

저만의 생각인지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나에게 다가온 좋지 않은 일들을

만날 때면 솔직히 화도 많이 나고 짜증도 많이 나고

회의감도 들고 하지만 화를 누그러 뜨리고 가만히 

생각해 보면 제가 잘못한 것이 많았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생각합니다 아 고쳐야겠구나 하지만

한 번에 딱 고쳐지는 것은 별로 없더라고요

많은 노력이 필요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상대방에게 기대하면 절대 안 되는 이유
  1. 관계를 악화시킨다.
  2. 상처를 받는다

-잘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저는 특히나 남에게 많은 기대를 하면서 살아가는 인간 같습니다.

그리고 상처를 잘 받습니다.

겉으로는 내색은 하지 않습니다.

잘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에서처럼

상대방에게 기대하면 저 둘은 꼭 따라붙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사람에게 별 기대를 하지 않도록 

하려는 마음을 먹으면서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중이랍니다.

 

책을 읽고 나서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들만 쏙쏙 적어놓은 듯한 책

너무나도 많은 공감을 주는 그리고 힘을 낼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었으며 꼭 엄청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라기보다는

살아가는 데 있어서 정말 필요한 건강한 마인드

성공한 마인드를 가지게 만드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퇴근 길에 좋은 구절을 가끔 보는데

사람인지라 자꾸 까먹고 까먹고 해서 또 보고 또 보고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가장 힘을 많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기에

추천드립니다.

힘이 들 때나 어려울 때 꼭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