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초집중 원하는 삶을 사는 비결

by 행복의지식 2022. 7. 19.
반응형

 

스터디언의 고영성 작가님의 추천으로 읽은 책 초집중

주변의 모든 잡념을 음소거시키고 나의 능력을 최대치로

올려주는 초집중을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쓴 책이다.

 

초집중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바를 아주 

정확하고 빠르게 얻을수 있는 지침서 같은 책이라

읽어두면 너무나도 좋은 영양분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달성해야 하는 목표를 위해 하는 행위를
본짓 , 그 목표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모든 행위는 딴짓
으로 분류한다.

초집중

 

목표로 부터 멀어지게 하는 모든 행위 

스마트폰이 가장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겠다.

책에서는 딴짓을 하는 시간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세세하게 할 일에 대해서 기록해두고 그렇게 행하면

하루의 시간에 대해서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삶을 살려면 바른 행동만 하면 되는 게 아니라
나를 탈선시키는 나쁜 행동을 끊어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

초집중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지금 당장 그 행동들을

끊기로 나와 약속해 보자.

 

나는 어떤 사람이다 라는 인식이 내 행동을 바꾼다.

초집중

 

대부분의 사람이 무계획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그렇게 우리는 가장 소중한 자산인 시간을 아무나 훔쳐
가도 된다는 듯이 방치한다.
내가 내 하루를 계획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대신할 것이다.

초집중

 

나의 시간을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쓰기 위해서는

계획을 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고 말한다.

알고는 있는 이야기지만 매일과 같이 계획을 짠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이 아닌가 싶다.

초집중을 하기 먼저 부지런한 습관을 가지는 게

더 먼저인 거 같다는.......

 

두뇌는 한번 의 실패를 했음에도 그 실패를 
여러 번 생각하고 떠올리면 여러번 실패한 것으로 인식하고
한 번의 성공을 해도 여러 번 생각하고 떠올리면
여러번 성공한 것으로 인식한다.

초집중

 

오 그렇다 이거지? 성공에 대한 의식적인 생각을

자주 하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구절

하지만 부정적인 것들 역시 떠오른다는 것

참 쉽지 않은 듯하다

꾸준한 노력만이 살길이 아닌가 싶다.

 


 

별로 두껍지 않은  쉽게 쓰인 책이라 맘먹으면 하루에도 다 읽을 수 있는 책

정해져 있는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써 내려간 책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책

그리고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책

초집중 한번 꼭 읽어보는 걸 추천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