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감동영화)미 비포 유`행복하게 잘 살아요 제 생각은 너무 많이 하지 말아요

by 행복의지식 2021. 2. 25.
반응형

 

미 비포 유

 

Me Before You 2016

 

줄거리 6년동안이나 일했던 카페가 문을 닫는 바람에 백수가 된 루이자 는 새 직장을 찾던 중 촉망 받던 젊은

사업가였던 전신마비 환자 윌의 6개월 임시 간병인이 된다.

루이자의 우스꽝스러운 옷,썰렁한 농담들,속마음을 그대로 드러내는 얼굴 표정이 신경 쓰이는 윌.

말만 하면 멍청이 보듯 두 살짜리처럼 취급하고 개망나니처럼 구는 윌이 치사하기만한 루이자. 그렇게

둘은 서로의 인생을 향해 차츰 걸어 들어간다.

 

당신은 내 마음에 새겨져 있어요.

우스꽝스러운 옷을 입고 어여뿐 미소를 띤 채 내게 

걸어오던 그날부터.

 

-영화 대사중-

 

6년째 일하던 카페에서 카페가 문을 닫자 실업자가 된 루이자 촉망받던 젊은 사업가였지만 

사고로 전신마비가된 윌 은 병자와 간병인으로 만난다.

이미 모든것을 포기한 윌은 한번의 자살시도를 겪은후 몸과 마음이 피폐해져 있었다.

그런 윌에게 용기와 힘을 준 루이자의 사랑이야기 가 미 비포 유이다.

루이자는 어느날 윌의 부모님의 안락사를 하겠다는 소리를 듣게 되고 그 이이유가 

윌의 자살 시도였다는 것을 알게 되고 윌의 마음을 바꿔보겠다고 마음을 먹는다.

윌 역시 다른 사람들의 시선 따위는 신경쓰지 않는 루이자의 밝고 사랑스러운 모습에 점점 마음의 문을 연다.

 

그렇게 사랑하는 시간을 함께 보내게된 윌과 루이즈 는 어느새 서로의 마음에 들어와 있었다.

그러나 윌은 안락사로 이세상을 떠난다는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루이즈에게 슬픔으로 그리고 짐으로 남고 싶지 않다는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하지만 루이즈는 그러한 윌을 이해하고 싶지 않지만 그의 생각을 바꿔놓지는 못했다.

그리고 마지막을 준비하는 윌의 마지막을 함께 한다.

 

윌이 떠나고 루이즈에게 남긴 편지에는 루이즈에 대한 걱정이 담겨 있었다.

너무많이 자신을 생각하지 말라는 것과 처음 루이즈를 봤을때부터 루이즈에게 좋은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는 마음도 

함께 씌여있었다.

그리고 루이즈의 앞으로 살아갈 날들이 항상 즐겁고 행복하기를 바랬다.

사랑은 언제나 그렇듯 행복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닌가 싶다.

루이즈는 그러한 윌의 사랑하는 마음을 느끼고 눈물을 흘리지만

따스한 그리고 행복한 눈물의 의미임을 영화를 통해 알수 있다.

윌과 함께하는 시간이 영원하기를 바랬지만 루이즈의 바램은 이루어지지 못했다.

하지만 윌의 사랑의 마음은 언제나 그녀를 행복한 삶속으로 이끌어줄거라는 생각을 해본다.

 

내가 아침에 눈을 뜨고 싶은 유일한 이유가 

당신이라는걸.

 

-영화대사중-

 

절망의 삶을 살고 있던 윌에게 기적처럼 나타나준 루이즈라는 윌의 삶의 모든 의미가 되기에 충분했다.

루이즈는 그리고 윌은 그렇게 서로에게 필요한 마음을 나눠주었다.

모든 주위의 시선은 그들에게 중요치 않았다.

그저 둘의 마음이 중요할 뿐이였다.

윌은 자신에게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이 그리고 지금힘든 삶을 지탱해주는것이 루이즈 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런 루이즈가 곁에 있어주는 주는 것이 너무나도 감사했다.

그리고 모든 삶의 의미는 루이즈로 향해 있었다.

윌은 그러한 루이즈를 위해 루이즈를 떠나기로 마음먹는다.

그녀가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수 있도록.....

어쩌면 윌의 생각이 틀렸을수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윌은 그리고 루이즈는 그들의 마지막을 마음아프게

그리고 행복하게 받아들였다.

사랑하는 모든것을 그리고 앞으로 살아가야할 루이즈와 하늘에서 행복하게 루이즈를 지켜줄 윌의 마음은

그렇게 세상에 남았다.

미 비포 유는 사랑이 가득한 영화이다.

사랑하기 좋은 날에 당신에게 다시 한번 찾아와 행복한 사랑을 전해줬으면 좋겠다.

 

마음의 울림

 

감동영화

 

구독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