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몰입 생각의 재발견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

by 행복의지식 2022. 8. 17.
반응형

인생은 곧 몰입의 합이다.

무언가에 몰입을 하는가가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삶은 좋은 일들만 일어나지도 않고 나쁜일들만 일어나지도 않는다.

일어나는 것들에서 긍정적인 것들에 몰입을 할수있다면 우리의

인생은 바뀔수 있다.

책은 몰입하는 것은 선천적으로 충분히 길러낼 수 있는 하나의 기술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한번쯤 읽어보면 분명히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책이 아닌가 싶다.

 

몰입

 

몰입 책 내용

 

뇌를 변화시키는 몰입 능력은 어린 시절의 경험에만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일생 동안의 경험을 통해 변화할 수 있다.

몰입

 

무언가에 몰입을 한다는 것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얼마든지 개발해낼 수 있다고 한다.

무언가에 몰입을 한다는 건 쉬운 일은 아니다고 한다.

평생 동안의 훈련이 동반되어야 하는 일이기도 하고

이러한 몰입을 하는 기술은 각자마다 특징을 고려해서

찾아내야 한다고 한다.

 

이 책에서 몰입을 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명상이다.

오만가지 생각중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것에 집중을 하는

최고의 기술이 바로 명상이라는 것

여러 생각 중 가장 필요한 것에 몰입하기 위해서

명상하는 방법을 나 역시 노력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주목하는 대상이 우리의 경험을 만들고
주목 대상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은 인생으로
이끄는 열쇠다

몰입

 

우리는 자신에 대해 생각만큼 잘 알지 못한다

이것이 최대의 적이다

-베리 슈워츠

 

주목하게 되면 경험하고 싶어지는건 인간으로서 당연한 욕구가

아닌가 싶다.

몰입을 할 대상을 잘 선택하는게 중요해 보인다.

책에서는 말한다 생각보다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고 한다

 

진짜로 몰입할수 있는 대상을 찾는데 선행되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발견해내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래야 포기하지 않는 꾸준함을 갖출 수 있다.

단순한 호기심과 진짜 원하는 것을 구별해 내는 것

이 몰입전에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닌가 싶다.

 

천국과 지옥은 우리가 주목하는 대상에 달려 있다

몰입

 

몰입을 읽고 난 후

 

몰입은 우리의 삶이 더 좋은 방향으로 흐르기 위한

예시와 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는 책이었다.

받아들이기 싫지만 삶은 좋은 일만 일어나지 않는다

이는 경험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삶의 좋지 않은 경험을 제거하는 것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이

되기 위해 몰입하는 것이

미래를 만든다.

단순하게 생각해 봐도 맞는 말이다

단지 방법을 모를 뿐이다.

 

지금의 삶에서 내가 원하는 삶으로 가고 싶다면

충분히 그 에 대한 해답의 힌트를 가르쳐줄 만한 책이다.

삶은 나만의 것이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은

나에게 있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꼭 한번읽어보길 추천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