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영화)밀리언 달러 베이비

by 행복의지식 2020. 10. 25.
반응형

 

 

밀리언 달러 베이비

 

Million Dollar Baby.2004

 

 

 

모큐슐라 이 영화의 가장 핵심적인 단어.. 내 사랑 내 혈육이라는 뜻 영화 밀리언 달러 베이비는 메기라는 한 여성이 잔인했던 그녀의 삶속에서 유일하게 희망이 되어준 프랭키(클린트 이스트우드)를 만나면서

마지막을 후회없이 행복하게 떠날수 있게 해준다는 영화다.

이 영화의 메기의 삶은 정말 불행했었고 힘들었고 애처로웠다. 그렇게 힘들었던 모든것을 포기하고 싶었을지도 모를 그녀의 삶속에서 유일한 희망이였던 권투를 프랭키를 만나 그리고 단지 제자와 스승의 관계가 아닌 혈육의 

깊은 마음을 나눈 두사람의 사랑 또는 우정을 감명깊에 느낄수 있는 영화다.

 

 

 

줄거리

 

 

 

딸과의 관계가 소원해진 채 혼자 낡은 체육관을 운영하며 권투 선수들을 키우는 프랭키에게 매기가 찾아온다.

선수로 키워달라는 말에 프랭키는 30살이 넘은 여자라는 이유로 매몰차게 거절하지만,매기는 계속 체육관에 

와서 연습하는걸 멈추지 않는다.

선수 때 한쪽 눈을 잃고 지금은 프랭키 체육관의 청소부로 일하며 지내는 스크랩이 조금씩 매기를 돕는다.

매기의 열의에 못이긴 척 프랭키는 트레이너가 되어`모쿠슈라`라는 이름을 붙여주며 함께 경기에 나가며 둘은

점점 가까워진다.

그렇게 경기에 매번이기며 좋은 선수로 태어난 매기는 드디어 챔피언 결정전에 나가게 되지만 부상을 입고

전신이 마비되고 만다.

 

 

 

힘든 삶을 지탱해주는 건 역시 꿈이다.

 

 

 

식당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하는 매기는 힘들게 번돈으로 엄마에게 집을 사주지만 그녀의 엄마는  집이 있으면 정부보조금을 받지 못한다는 냉랭한 모습과 함께 돈을 더 달라고 한다.

그리고 그녀의 가족은 그녀를 돈을 주는 사람 외에는 별 애정이 없다.

그렇게 힘들게 가족에게 도움을 주고 살았지만 정작 기댈곳이 없었던 매기는 어느날 체육관을 찾는다.

30살의 늦은 나이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기는 힘들었을 것이다. 가족이라고 해봐야 정을 주지도 않는 그리고 항상 반복되는 고단한 일은 그녀를 주저 앉게 만들려고 했을 것이다.

그렇게 체육관을 찾은 매기는 힘든 삶속에서 자신을 지탱해줄수 있는 것은 꿈을 향하여 가는 것이라는것을 

알고 있었다.

그렇게 그녀는 꿈을 조금씩 현실로 만들기위한 열정을 쏟아낸다.

 

 

 

너무나도 잔인했던 삶

 

 

 

매기는 그렇게 너무늦은 나이에 권투를 하겠다고 찾아오지만 체육관을 운영하는 프랭키는 그런 매기를 메몰차게

거절한다.

하지만 더이상 자신의 삶을 잃고 싶지 않았던 매기는 체육관에 항상 찾아와 훈련을 하게 된다.

그런 모습에 프랭키는 매기의 스승이 되어주었고 그녀는 보란듯이 권투로 그녀의 꿈과 열정을 보여준다.

하지만 삶은 참 모질게도 그녀는 챔피언 결정전에서 반칙을 당함과 동시에 사고를 당하게 되고 전신이 마비되고 만다.

그녀의 삶은 너무나도 비극저이고 잔인했다. 그렇게 매기는 더이상의 삶을 포기하고 죽음을 선택하고

프랭키에게 자신을 이제 그만 보내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이미 같이 권투를 하면서 매기에게 제자 이상의 끈끈한 애정을 갖게 된 프랭키는 그녀를 보낼수 없었다.

 

 

 

꿈을 이룰수 있는 기회

 

 

 

가족과 같은 깊은 사랑을 마음속에 품고 있었던 프랭키는 매기를 차마 보낼수 없었다.

하지만 친구인 스크랩의  사람들은 매일 죽어 프랭키 설겆이 하는 사람도 청소하는 사람도 그 사람들의 마지막 변명이 무엇인지 아나?

자신에게는 기회가 없었다는 거야. 프랭키 자네는 그녀에게 꿈을 이룰수 있는 기회를 줬어 오늘 죽더라도 

매기는 이렇게 생각할거야 이만하면 잘살았다.나라면 여한이 없을거야. 라는 말에 그녀의 힘든 삶을 그만 끝내 주려고 마음 먹는다.

그리고 마지막에 프랭키는 매기에게 내 혈육 내 사랑이라는 말을 해준다.

매기도 그의 말이 진심이라는 것을 마음속깊이 알고 있었고 미소를 지어준다.

밀리언 달러 베이비는 힘든 삶을 살았던 한 여인 매기가 자신의 꿈을 이루어줄수 있는 사람을 만나고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해주는 마음을 얻게 되는 이야기다.

마지막에 매기가 떠나는 장면은 너무나도 슬프지만 아마도 그녀는 프랭키로 인해 웃을수 있었고 그동안의 힘든 삶을 위안 받았을 것이다.

그리고 그녀는 너무나도 힘든 삶을 헤쳐나온후 자신의 행복과 만난 지금 떠나고 싶었을 것이다.

사랑하는 진정으로 자신을 가족으로 대해준 사람의 품에서......

이 영화는 너무나도 감동적인 그리고 참 어떻게 보면 슬픈 이야기다.

그렇게 영화속에서 우리는 삶이라는 것에서 꿈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만날수 있는 마음을 가져볼수 있을 것 같다.

가슴속 깊이 오래 동안 남아있어줄 밀리언 달러 베이비 였다.

반응형

'영화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크로우즈제로1  (1) 2020.10.29
영화)백발마녀전  (10) 2020.10.28
최신영화)돌멩이  (8) 2020.10.24
추억의 영화)8번가의 기적  (1) 2020.10.23
최신영화)소리도 없이  (4) 2020.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