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디폴트 효과(Social Default Effect) 블로그로 인한 정보의 습득을 쉽게 필수적으로 하는 시대
이러한 필수적인 요소는 인플루언서의 힘이다.
그들이 창조해 내는 컨텐츠의 힘은 우리에게 엄청난 신뢰성을 준다.
신뢰성은 모든 것을 바라보고 선택하게 하는 엄청난 힘이다.
인플루언서는 영업직원도 아니고 어느 회사에 소속되어있지도 않다.
그들이 체험한 모든것들은 우리가 체험하는 것들이다.
이러한 일상적인 체험 들은 평범함과 컨탠츠와 연결될때 그것을 바라보는
신뢰의 연결고리가 생긴다.
이미 인플루언서의 활동은 대기업조차 인정할수 밖에 없는 수준에 와있다.
오히려 이러헌 인플루언서와 협업은 이미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인플루언서들의 이러한 힘은 콘텐츠에 있다.
인플루언서의 가장큰 힘 콘텐츠에 관한 그리고 이미 그러한 콘텐츠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예시 가 들어 있는 책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 언서 소비자의 입장에서
아니면 블로그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지침서가 될 책이다.
자신이 잘 알지 못하는 카테코리의 제품을 선택할 때,
사람들은 타인이 선택하는 제품을 따라서 선택하는 경향이 높다는 결과를 확인한 것이다
이러한 경향을 `사회적 디폴트 효과(social defaulteffect)` 라고 명명했다.
출처: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는 사회적 디폴트 효과를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여행,제품선택,먹거리 취미 등등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한 관심사를
그들이 공통적으로 선택한 것이 무엇인지 알기를 원한다.
인플루언서 들은 자신의 취미 관심사에 대한 것들의 확장과 그것을 더욱더 가치있게
그렇다고 너무 화려하지 않게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잘 표출할수 있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선택을 내릴때 많은 사람들이 선택을한 매체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공감이 바로 그것인데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에서 가장 잘 발견할수 있는 것이 바로
이 공감이다.
인플루언서 의 모든것들은 우리에게 가장 가까우며 얻지 못할것이 아닌 우리의 선택의
범위내에 있는 것들이다.
여러사람들의 선택은 우리에게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신뢰가 가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회적 디폴트 효과` 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이라는 측면에서,디지털 세상의 인플루언서들은 상대적으로
전통적인 미디어 스타들보다 강력한 힘을 가진다.
출처: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 언서
공감 은 선택이다.
공간은 신뢰이며 가장 강력한 마음의 힘이다.
우리는 공감을 가장 중요시 한다.
공감이야 말로 선택의 가장 힘이 있는 신뢰이다.
우리는 공감의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다.
무엇을 선택하기 앞서 먼저 그일을 했거나 선택했을때의 마음을 그것에 대한
평가를 우선 먼저 살펴보고 싶어 한다.
공감은 이러한 마음들의 최 상위에 위치 하는 것이다.
공감을 사는 것은 쉬운일은 아니지만 한번의 공감은 무한한 신뢰를 가져온다.
그 신뢰는 최선의 선택을 도와준다.
무언가를 선택하는데 이만큼 좋은 도움을 주는 것은 없다.
이러한 공감은 가장 보편적인것 동시에 가장 강력한 것이다.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브랜디드 콘텐츠는 소비자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게 핵심이다.
출처: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들은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사람들이다.
매력적인 콘텐츠란 무엇일까?
그것은 공감이 가는 것들이다.
가령 어떤 화장을 했더니 가장 예뻐 보이는지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한 그들만의
생각이 동조를 이끌어내 는 것이다.
많은 경험과 관심이 사람들의 공감을 즉 동조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관심이 있다면 잘하고 싶고 그것을 잘하게 되면 어느새 인플루언서의 힘을
지닐수 있게 된다.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는 것은 결코 어려운 곳에 있지 않다.
우리의 관심이 바로 인플루언서가 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안다면
우리 역시 인플루언서가 될수 있다.
▶인플루언서 이러한 단어가 세상에 퍼지기 시작한 때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인터넷이 보급된후에 우리는 우리의 관심사를 인터넷상에 올리기 시작했다.
대중적인 것은 가장 힘이 센것이라는 것은 이미 누구나가 알고 있는 것이다.
인플루언서들은 그러한 대중적인것들에 자신만의 색깔을 입혔다.
그리고 그 자신만의 색깔들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가 되면서
이들의 영향력은 이제 엄청나게 커졌다.
우리는 모든것들 다 알수는 없다.
시간적 공간적인 제한이 뒤따르는 삶에서 모든 정보를 다 알수도 없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들에 목말라 한다.
인플루언서들은 정보에 대한 욕구의 해결의 시간을 절약해주는 사람들이다.
10년 20년을 한곳에서 얻은 그들의 노하우를 전부 알수 있게 도와주는 사람들이다.
이러헌 정보를 마다하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우리는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는 세상에서 누구나인플루언서가 될수도 있고
그들의 정보를 다 얻을수 있는 풍족한 세상을 살고 있다.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능력들 인플루 언서 라는 책에서는 이미 인플루언서로
대단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기본적인 틀을 잘 설명해주는 책이다.
누구나가 인플루언서가 될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그 가능성을 발견할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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