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추억의 영화)마이클 잭슨을 기억하며,문워커

by 행복의지식 2020. 10. 5.
반응형

우리가 기억하는 영원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주연한 영화 문워커 이영화의 줄거리는 단순하다.

마이클 잭슨이 아주 강한 미지의 힘으로 악당들을 물리친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다른 영화와는 다르게 마이클잭슨의 뮤직비디오를 연상하게 할만큼 그의 히트곡을 주를 이루는 영화이고 뮤직비디오에 가까운 퓨전식의 영화이다.

아주오래된 영화인만큼 cg부분에서 다소 지금보면 부족해보일수도 있지만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은 이 영화를 통해

그의 레전드 시절의 화려하고 멋있는 모습을 잘 만나볼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줄거리

 

마이클 잭슨이 대규모 특수효과를 들여 제작한 `man in the mirror`의 뮤직비디오 , 영화 , 판타지의 퓨전!

이 영화는 마이클 잭슨의 실황 공연 장면과 잭슨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환상적인 이야기들로 구성된 작품이다.

이 영화에는 마이클의 삶과 어린아이들이 `배드`를 부르는 패러디 비디오의 몽타주 장면,환상 장면에서 쫓기는 마이클의 모습과 함께 `맨 인 더 미러` `스무드 크리미널` `컴 투게더` 뮤직비디오가 포함되어 있다.

이 영화 속에서 마이클은 미스터 빅이 연기하는 마약 밀매상에게 쫓기는 한편 세 어린이들을 구하는 역을 연기한다.

특히 중간 중간 삽입되는 특수 효과와 c.g는 이 영화의 비주얼적인 측면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마이클 잭슨의 전성기 춤과 노래가 가득한 이 영화 마이클 잭슨의 대규모 콘서트 현장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열광하는 관중들과 환상적인 그의 공연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문워커` 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점은 80년대 제작된 영화라고는 믿을수 없을 만큼 화려하게 사용된 특수효과와 cg

기법이다. 몸을 움직일때 마다 반짝이는 별들이 따라 다니는 듯한 cg효과와 최근에도 애니메이션이 영화나 cf에 사용되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기법 등 이 영화에서 볼수 있는 특수 효과는 거의 환상적이라고 할수 있다.

 

영화안에서 영원히 살아숨쉬다

 

안탑깝게 우리의 곁을 떠난 마이클 잭슨 이영화는 80년대에 제작된 영화이다. 이 영화에서 아직까지도 살아 숨쉬고 있는 마이클 잭슨은 정말 화려하고 멋진모습을 만나볼수 있다. 

마이클 잭슨은 모르는 사람들은 아마도 거의 없을정도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에 이렇게 까지 강한 임펙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없을 듯하다.

그는 비록 죽기전에 여러가지 스캔들이 있었지만 그의 노래와 그의 춤은 너무나도 화려하고 멋진것이였음에는 

틀림없을 것이다.

너무나도 다시 만나보고싶은 마이클잭슨을 이 영화를 통해 다시 만나본다.

 

영화인지 뮤직 비디오인지 알수 없지만 그럼에도 그 이유에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아도될 영상

 

이 영화의 줄거리는 마이클의 세명의 아이들을 구한다는 그리고 마이클이 때로는 거인이 때로는 로봇으로 변신한다는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하지만 이 영화의 가장 특이한 점은 그의 뮤직비디오가 많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이 그의 춤과 음악으로 채워져 있으며 그것은 아마도 영화안에서 가장 중요하고 집중해서 보여지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그의 최 전성기 때의 음악과 춤을 보고 있으면 그 어떠한 영화의 내용보다도 훨씬더 강한 느낌의 그리고 즐거움과 만날수 있다.

이 영화는 뮤직비디오에 거의 가까운 그러한 영상으로 가득채워져 있다.

아마도 마이클 잭슨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너무나도 훌륭하고 만족스러운 그러한 영상이라고 말하고 싶다.

 

마이클이 로봇이 되다.

 

이 영화에서 마이클은 악당들에게 맞서 로봇으로 변신하는데 80년대 그 당시 이 영상은 정말로 신선한 충격이였던것으로 기억한다.

이러한 영상이 그리 많을 시대도 아니였고 특히 그 당시 너무나도 커다란 팝의 황제가 등장하여 이렇게 그당시 화려한 CG로 화려한 빛과 함께 변신하는 장면에 입을 다물지 못했었다.

때로는 빛이나는 자동차로도 변신을 하는데 그 화려함은 정말 최고 였었다.

 

마이클 잭슨을 다시 만날수 있는 영화 문워커

 

이 영화는 2200만 달러를 투입하여 제작한 영화이다. 그리고 92분의 러닝타임동안 마이클 잭슨의 `배드`

`맨 인 더 미러` `스무드 크리미널` `컴 투게더`의 뮤직비디오가 연결되어 흘러 나온다.

마이클 잭슨의 최고 전성기의 모습을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는 그의 음악과 함께 볼수 있는 좋은 영화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는 이제 우리의 곁에 없지만 이러한 영상을 통해 그의 춤과 노래를 다시 만나볼수 있는것에 너무나도 감사한마음이 든다.

그의 음악은 너무나도 잘 알려저 있지만 스토리 라인속에서 그의 춤과 노래를 만난다는 것또한 색다른 경험이 될거라는 생각을 해본다.

마이클이 남긴 추억들은 너무나도 많고 그의 노래도 우리는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우리가 다시 만날수 있는 그가 있는 곳 문워커 비록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그리고 그리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던 영화였지만 너무나도 우리에게 많은 행복을 주었던 그를 추억해 본다.

 

반응형

'영화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구니스  (24) 2020.10.09
추억의 영화)해가서쪽에서 뜬다면  (30) 2020.10.06
그렘린  (98) 2020.10.01
영화)언더워터  (14) 2020.09.30
힐링영화)테스와 함께 보낸 여름  (6) 2020.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