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영화)삶이 힘들때 보면 위로가 될 영화,행복을 찾아서

by 행복의지식 2020. 7. 17.
반응형

영화)삶이 힘들때 보면 위로가 될 영화,행복을 찾아서


인생에서 진정한 행복이라는 것이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하는 영화 행복을 찾아서.

삶이 힘들어지거나 내 삶이 너무나도 불행하다고 생각이 들때 한번 보면 좋을듯한 영화다.

이 영화는 노숙자에서 억만장자가 된 실존인물 크리스토퍼 가드너라는 사람의 실제 이야기이다.

물론 크리스토퍼 가드너의 타고난 무언가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노숙자에서 억만장자가 될수 있었다는 생각을 할수도 있고 이러한 이야기는 너무나도 극적인 소수의 이야기라는 생각에 공감을 얻을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가 행한 그리고 자신의 꿈을 찾아서 할수 있는 어려운 상황속에서 용기를 잃지 않고 때로는 두려움에 지지 않은 그러한 이야기에 초점을 맞춰 본다면 힘든 생활에서 조금이나마의 위안을 찾아낼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삶에대한 진지한 생각을 한번쯤은 해볼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본다면 참 좋은 영화라는 생각을 해본다.

 

줄거리


한물간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세일즈맨 크리스 가드너 물건을 팔기 위해 매일 최선을 다하지만 일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결국 아내까지 집을 떠나고,월세가 밀려 길거리로 내몰리는 상황에 처한다.

하지만 하나뿐인 아들 크리스토퍼를 위해 삶을 포기할수 없는 크리스는 어느날 의료기기를 가지고 길을 가던 도중 한 부자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 어떻게 하면 당신처럼 될수 있는지에 대한 대화를 하게 되고 그가 다니는 회사에서 열심

히 한 노력에 대가로 이렇게 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그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꿈을 꾸기 시작한다.

 

인생의 모든것이 나락으로 떨어질때


크리스 는 어떻게든 가정을 유지하고 아들인 크리스토퍼를 잘 키우기 위해 고분분투 한다.

그가 하는 일은 한물간 의료기기 영업사원이고 그 기기를 팔아야만 살아가기 위한 돈을 마련할수 있지만

비싸기만하고 오래된 그런 의료기기를 사줄사람은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크리스는 어떻게든 의료기기를 팔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그러던 도중 그의 아내는 돈없이 궁핍한 삶에 질리게 되고 그를 떠나게 된다. 그리고 그의 아들 크리스토퍼를 데려가려고 하지만 그의 인생의 모든것인 크리스토퍼를 어떻게든 자신이 키우겠다고 말한다.

아내가 떠나고 어떻게든 살아가려고 하지만 월세가 밀리자 집에서마저 아들과 쫓겨나게 된다.

그렇게 길거리에서 생활을 하게 된 크리스는 어느날 잘곳이 없어 지하철의 화장실에서 아들과 잠을 청하게 되지만 

그 화장실문을 열라고 발길질 하는 사람을 막으며 자신의 처한 상황에 울먹인다.

크리스는 누구보다 열심히 살려고 했지만 모든 상황은 그를 벼랑끝으로 몰고 가버린다.

세상은 어쩌면 참 잔인하면서도 어떻게 보면 참 그로 인해 많은 변화의 기회를 맞이하는 기회가 되기도 하는거 같은 생각을 하게 된다.

크리스는 모든것을 잃어 버렸지만 그로 인해 모든것을 가질수 있는 기회를 다시 한번 가지게 됬을지도 모른다.

 

삶의 위기를 만난다는 것은 형벌일까?아니면 새로운 기회일까?


크리스는 어떻게든 아들과 먹고 살기 위해 아들을 시설에 맡기고 돈을 벌기 위해 의료기기를 들고 밖으로 나온다.

하지만 그 의료기기를 팔수가 없다는 사실에 점점더 불안하고 지쳐 간다. 

그러던 도중 좋은 차에서 내리는 한 회사의 인사담장자를 만나게 되고 그의 회사에서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에 대해 물어보던중 그 인사담장자가 큐브를 가지고 끙끙대는 모습을 보고 그 큐브를 완벽하게 맞춰주게 되고

사소한 일에도 열심히 하는 그를 눈여겨 보게 된 인사담당자는 그에게 면접 날짜를 가르켜 주게 된다.

그리고 크리스 는 그날 면접을 보러가려고 하지만 어떠한 일로 구치소에 갇히게 되고 면접 시간에 늦어버리고 만다.

허름한 청바지 차림으로 도착한 크리스는 그 회사의 사장의 `내가 만약 정장도 입지 않고 면접을 보러온 사람을 뽑았다면 그 이유가 뭐겠나`라는 질문에 `바지가 끝내 줬나 봅니다`라는 재치있는 답변으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하지만 인턴 도중에는 급여가 없다는 말을 듣고 고민하지만 그는 그 일에 모든것을 걸기로 결심한다.

 

삶의 위기에서 힘이 되는 영화


인생은 언제나 험난한 구간이 존재하는 것 같은 생각을 하게 된다.

누구나 돈이 많건 없건 좋은 직업을 가지고 있든지 없든지 외모가 이쁘거나 못생기거나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건

피해갈수 없는 상황이고 어쩌면 인생의 시험에 오르는 그런 때가 반드시 한번쯤은 존재하는 것 같다.

이러한 힘든 시기와 나의 상황을 대입해보기에 참 많은 공감을 가질수 있는 그런 영화가 바로 행복을 찾아서가 아닐까?

크리스는 어떻게는 자신의 위기의 순간을 그리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했지만 모든것은 생각대로 흘러가주질 않고 그를 위기로 몰아넣어버린다.

그런 좋지 않은 상황에서 그가 선택할수 있는 것은 딱 두가지 였을지도 모른다. 

죽거나 어떻게든 살아가거나......

크리스는 어떻게든 살아가기를 선택했고 무너저내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새로운 일에 도전한다.

아마도 그는 너무나도 불안하고 슬프고 화가 났을 테지만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들을 안좋은 쪽으로 풀어내려 하지 않고 어떻게든 이 상황을 타개하려는 발판으로 삼았다.

그리고 그는 아무런 보장도 되지 않는 일에 도전을 하게 된다. 아마도 평범하게 살아가는 삶이 였다면 과연 그러한 결단과 행동을 할수 있었을까?

아마도 아니였을 것이다. 삶은 때로는 가혹하지만 어떻게 보면 그러한 가혹함 뒤에는 크리스를 어떻게든 행복이 가득한 그리고 그가 진정으로 가지고 싶은 그런 삶을 가지게 할수 있는 힘을 가지게 하는 역활을 해주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이 영화는 이러한 점을 잘 찾아볼수 있는 그리고 느낄수 있는 그런 영화고 이 영화는 힘들때는 어떻게든 만나게 되는 

그러한 영화인거 같다.

세상에는 수많은 크리스가 있을 것이고 그 마다의 헤쳐 나가야할 극한의 고통의 상황이 있을 것이다.

아마도 그것을 이겨 낸다면 우리는 성공한 나를 그리고 크리스를 만날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그것이 돈이든 사랑이든 아니면 진정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만나게되는 행복을 찾을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참 많은 생각과 좋은 감정을 가지게 해주는 아주 좋은 영화라는 생각을 해본다.

반응형